내 마음을 알아주세요, 내 마음을 안아주세요 - 힘든 열 살을 위한 마음책 우리학교 어린이 교양
박진영 지음, 소복이 그림 / 우리학교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힘든 열 살을 위한 마음책이라고?

나 어릴 때 이렇게 살뜰히 내 마음을 챙겨주는 이가 있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다 ㅎㅎ

그때는 뭐 다 그렇게 크는건지 알았지...



<힘든 열 살을 위한 마음책 내 마음을 알아주세요 내 마음을 안아주세요>는 part 1-4까지 처음 십대로 넘어선 아이들이 많이 힘들어하는 부분을 섬세하게 다뤄주고 있다.

part 1 나에게 따듯한 말을 건네자

part 2 더 단단한 내가 될래

part 3 열 살은 힘들어

part 4 마음의 소리를 들어 보자



각 파트마다 4-5가지의 상한 마음들이 있다. 그 마음들을 ‘바라보기’ -> ‘알아보기’ -> ‘돌보기’ 과정을 통해서 자신의 마음을 바라볼 수 있고 어떻게 돌봐야 하는지를 알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짧은 만화를 보며 이해를 높일 수 있다.



지금 나는 어떤 상태인지, 왜 이렇게 느끼는지,무엇이 필요한지,

그래서 어떻게 하는 게 좋은지 잘 살펴보세요.

나에게 관심을 가지고

자기 스스로 지켜보는 거예요.

나만큼 내 마음을 안아주는 사람은 없답니다.

내 마음에 귀를 기울이세요.

나를 잘 알아야, 나를 사랑할 수 있어요.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고 나를 연구하는 것은 참 필요한 일 같다. 나를 사랑해야 나에게 더 관심을 가질 수 있고 아껴줄 수 있는 것 같다.



열 살 나도 이렇게 나를 사랑했다면 ...



나는 나에게 관한 질문에 답하는 게 참 어려웠는데...

내 안의 어린아이에게도 질문을 던지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