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기도가 응답되는 영적 능력의 비밀 - 성령님의 임재와 기도의 능력을 경험하는 삶
앤드류 머레이 지음, 유재덕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앙 생활을 하면서 느끼게 되는 것은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을 향한 하나님의 목표가 있으시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 목표가 우리의 상상을 뛰어 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하나님께서는 그 목표를 이루시기 위해 지금 이곳에서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평탄한 길을 주시지 않는 것 같다. 그런데 우리 앞에 놓여진 그 평탄하지 않고, 울퉁불퉁한 길을 가다보면 어느새 평안을 느끼게 되고, 하나님의 손길과 인도하심에 익숙해지게 된다. 처음에는 그토록 이해가 되지 않고, 원망 섞인 푸념을 늘어 놓다가도 하나님의 손길과 인도하심에 익숙해지면 점점 하나님의 목표가 보이게 된다. 우리가 생각하는 목표는 어떤 실제적인 결과물을 얻는 것이지만, 하나님의 목표는 좀 더 영적인 것에 가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 하나님의 목표는 우리에게 쉬지 않게 기도하게 하는 것이라는 것을 여실히 느낄 수 있었다. 앤드류 머레이는 하나님과 단절되었다고 생각하는 우리가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의 더 깊은 교제가 가능하다고 전하고 있다. 물론 교제의 문은 여호와 하나님께서 먼저 열어 주시는 것이죠, 어디가 되든, 어느 곳에 있든지, 간절한 마음으로 쉬지 말고 기도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하나님의 큰 그림이고, 큰 목표였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이 책에서 앤드류 머레이는 이 땅에 오신 예수님께서는 먼저 제자들에게 기도의 모범을 보여 주셨다고 전한다. 틈만 나면 한적한 곳에 가시고, 기도하는 모습을 보여 주셨다. 바울은 데살로니가전서 5장 17절에서 끊임없이 기도하라고 한다. 앤드류 머레이의 이 책을 읽으면서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을 향해 하나님께서는 분명하게 말씀하시는 것 같았다. 쉬지 말고 기도하라고 말이다. 그게 당신의 큰 목표라고 말이다.

어렵고 힘든 상황에 처할 때마다 이 책을 많은 사람들이 꺼내어 읽고, 기도로 인도하시는 그 하나님을 만날 수 있기를 소망한다. 앤드류 머레이의 책들이 다 소중하고, 너무나 깊은 묵상으로 나아가게 하지만, 이 책은 그 어느 책보다도 보석 같은 책이고, 우리에게 얼마나 기도가 필요하고, 기도 안에 거해야 하는지를 일깨워 주는 책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