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다시 일어나면 돼! - 「가치 혁명」의 저자 김원태 목사의 회복의 기쁨
김원태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곱 번 넘어질지라도 다시 일어난다.
프롤로그의 제목이다.
아이들도 걸음마를 배울 때 넘어지지 않게 부모가 곁에서 계속 손을 잡이준다면 결코 걷는 것을 배울 수 없을 것이다. 넘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배울 수 있다. 우리의 인생도 넘어짐 없이 어찌 살아갈 수 있겠는가! 나의 신앙여정도 그랬다. 그런데 넘어질수록 툴툴 털고 일어나는 시간이 점점 빨라졌다. 넘어지면 힘들지만 그래도 울지 않고 일어나게 되더라는... 여전히 힘들지만 일어서서 다시 뛸 수 있도록 격려해주는 책이 되었다.

회복은 하나님의 뜻이다
열등감에서 자존감으로
분노에서 온유로
두려움에서 믿음으로
질병에서 치유로
외로움에서 즐거움으로
죄책감으로부터 자유
불평에서 감사로
절망의 골짜기는 희망이라는 산봉우리의 시작이다
괜찮아, 다시 일어나면 돼!


소제목들만 봐도 위로가 되었다는~~~^^

"우리 최고의 자존감은 하나님의 사랑이다.
신이신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신다.
내가 이 땅에 태어난 그 자체가
하나님의 사랑이다.
하나님의 사랑이 아니고서는 우리는 절대로
이 땅에 태어날 수가 없다."

"열등감이 밀려올 때 우리 그리스도인이
꼭 알고 기억해야 하는 것은 하나님이 나를 택하시고 나를 사랑하신다는 사실이다."

"절망을 만났다고 해서 포기하지 말라. 모든 절망의 골짜기는 희망의 봉우리와 연결되어 있다. 나 혼자만 절망을 만나는 건 아니다. 세상 모든 사람이 다 절망을 만난다."

"성경에는 '나의 끝'이 '예수님의 시작'이 된 사건이 가득하다. (중략) 우리가 예수님 앞에 "지금 내 힘으로 안 됩니다. 내 노력으로 안 됩니다.
그래서 나는 주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하면 그 시간이 바로 예수님이 일하시는 시간이다."

열등감, 분노, 두려움, 질병, 외로움, 죄책감, 불평 그리고 절망!! 이것으로부터 자유한 자가 있을까!
김원태 목사님은 이 주제들을 가지고 어떻게 하면 회복의 길로 갈 수 있는 지 10가지의 주제로 쏙쏙 이해가 되는 예시들을 들어주며 메시지를 전해주신다. 힘을 내서 다시 달려갈 길이 있지만 차마 용기를 내지 못하고 머뭇거리고 있는 내게 마치 예수님이 곁에서 어깨를 두드리며 "괜찮아, 다시 일어나면 돼!"라고 말씀해주시는 듯 하다.

그래... 나는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자이다. 더 이상 사탄의 거짓 속임수에 나를 내어놓지 말자. 성령의 인치심으로 하나님의 흔적을 가지고 있는... 값을 매길 수 없는 귀한 존재라고 하시지 않는가! 내가 어떤 환경속에서 어떤 모습으로 태어났는지와 상관없이 하나님은 내가 태어날 때 "보기에 좋았다"라고 말씀하셨다.

난 이 세상에 딱 하나뿐인 보석!! 빛이 되라고 하신 이유가 이 때문이 아닐까? 우리는 모두 우리 안에 빛이신 하나님이 계시기에 빛날 수 밖에 없는 존재들이다. 내가 그 빛을 비추기를 포기하지 않는 한 말이다.

이 책을 읽고 내 아이에게도 계속 이야기해주고 있다. 얼마나 소중하고 귀한 존재인지를... 살면서 많은 고난과 맞딱뜨릴 수 있겠지만 안에 하나님이 계신다면 능히 이겨낼 수 있다고 말이다.

삶의 힘겨움으로 일어서기를 주저하고 있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책나눔 모임을 한다면 꼭 한 번 함께 읽고 나누고 싶은 책이다. 온전한 회복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