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차 사는 날 김영진 그림책 10
김영진 지음 / 길벗어린이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울아들이 애정하는 김영진 작가님의 새 책이 나왔다 ㅎㅎ 아기때부터 <미안하고 고맙고 사랑해>부터 시작해서 이루리아로 가는 이야기 시리즈는 책이 너덜너덜 해질때까지 읽었다. ㅎㅎ

아무튼~~~ 자동차를 끔직이도 사랑하는 아들이 단 번에 흠뻑 빠진 책 <새차 사는 날>

"새 팽이 사줘!" 하며 아빠도 새 차를 사니 자기도 새 팽이를 사달라며 1시간째 떼를 쓰고 있는 그린이가 주인공이예요~

그린이 가족은 새 차를 고르고 난 후 저녁을 먹으러 가는 차 안에서 뭉치(그린이네 차 이름)와 오랫동안 함께 한 추억에 젖어요. 이제 뭉치와 헤어져야 한다고 생각하니 모두들 아쉬움이 가득합니다.

새 차가 오기 전에 마지막으로 그린이네는 '뭉치'를 타고 몇 번 갔던 석모도로 여행을 가며 뭉치와의 이별여행을 합니다.

드디어 새 차가 도착하고 그린이네는 이제 보내야만 하는 뭉치를 위해 세차를 해주고 주유도 빵빵하게 해줍니다 .

"미르야, 그린아, 내일은 뭉치를 보내는 날이니까 뭉치 배불리 먹이고 깨끗이 닦아 주자."

뭉치가 그냥 자동차가 아닌 한 생명체로 그리고 그린이네의 가족으로 느껴지는 대목이였습니다.

학교에서 돌아와 뭉치가 없는 걸 보고는 꺼이꺼이 우는 그린이네요...

그린이는 잊고 있던 장난감들을 꺼내어 하나하나 추억을 되새겨 봅니다. 뭉치를 보내고 나니 함께 한 물건들의 소중함을 깨달았나보네요^^

책을 읽어주며 우리 아들도 갖고 있는 장난감들을 소중하게 여기며 새 것만 좋아하지 않기를 바랐건만... ㅋ 그건 엄마의 욕심이였나봐요...

아무튼 그린이는 뭉치의 새 주인인 은비누나네로 놀러가서 뭉치가 잘 있는 것을 보니 마음이 놓이나봅니다..ㅎㅎ 이제는 울지 않아요^^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아빠는 아이들에게 새 차 이름을 지어보라고 합니다 ㅎㅎ 차에도 이름을 지어주다니 정말 사랑스러운 가족이예요 ~ 뭉치도 그리고 새 이름을 갖게 될 새 자동차도 주인 잘 만났습니다^^

김영진 작가님 책은 늘 맨 뒤에 섬네일 스케치를 넣어주세요 ㅎㅎ 스케치 보는 것도 참 잼나답니다~

“조금 오래되고 낡아도,

그 속에 담긴 추억은 소중해!”

장난감이나 물건에 쉽게 싫증을 느끼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이야기 김영진 작가님의 <새 차 사는 날>

역시나 진한 감동으로 아이의 마음 뿐만 아니라 어른의 마음까지 적셔주는 그림책입니다.

나에게 소중했던 물건들도 떠올려 보게도 하고.. 아이에게는 지금 있는 것의 감사함도 알게 해주는 ...

그래도 책 다 읽고 아들 하는 말

"엄마 ~ 우리도 그린이네처럼 새 차 사면 좋겠다~ 새 차 사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