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잃기 싫어서 영어 공부를 시작했다 - 작은 성취감으로 자존감을 높여주는 짬짬이 영어 공부법
이정민.이윤경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근두근 떨리는 가슴으로 펼친 책!
육아맘의 (원하기는 나와 같은 평균 이하의 육아맘이길...) 원서 읽기를 통한 작은 성취감으로 자존감을 높여줬다는 짬짬이 영어 공부법이 어떤건지 너무너무 기대가 되었다는~

그런데...


저자 이정민은 한국에서 살다가 미국 일리노이공대 대학원에서 컴퓨터과학, 금융, 법을 전공하고 지금은 미동부 코네티컷 주의 작은 도시에서 남편과 딸아이와 함께 살며, 뉴욕에서 친구들과 작은 로펌을 운영하고 있는 수재중의 수재... 엄 친 딸 !!!

아.... 이런....
정말 내가 이거 잘 못 짚어도 한참 잘 못 짚었지 ㅠㅠ
미국에서 18년이나 살고 로펌까지 운영하면서 영어공부라니?
그래도 어디 한 번 읽어나보자 하고 입을 삐죽 내밀며 계속 페이지를 넘겼다.

18년이나 미국에서 살고 영어로 의사소통함에 아무런 어려움이 없었던 저자가 새삼스럽게 원서를 읽으며 영어 공부를 하게 된 이유는 두 가지다. 하나는 '엄마'로만 살고 싶지 않아서였다. 아이를 낳고 무너져 버린 자존감을 세우기 위해 그에게 필요한 건 '시간'과 '공부'였다. 잠시 아이와 떨어져, 집중하고, 배우고, 느끼는 과정에서 잃어버린 '나'를 찾을 수 있을 거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읽으면서 나와는 너무나 다른 사람이라는 (시간을 철저하게 아껴쓰는 사람이고 모든 일에 적극적이고 열심인 사람 .. 부럽기만 한 사람...) 생각이 들었지만 그렇기에 배울 점이 참 많았다. 내가 따라갈 수 있을 까 싶지만 ... 원서 읽기 하나만이라도 따라할 수 있다면 나에게도 많은 변화가 찾아오지 않을까?

<<몰입영어 >>의 저자 황농문 교수는 "영어 공부의 목표를 영어권 4-5세 수준의 듣기&말하기로 잡고, 그 또래 아이들이 언어를 습득하는 방식을 따라야 한다"라고 했다.

어찌나 맘이 놓이는 얘기인지...ㅎㅎ 영어공부를 하며 늘 부족함을 느끼는 것이 성인 네이티브들과 비교했기 때문이다. 사실 어린아이 영어가 알아듣기는 더 어렵긴 하지만 그들 만큼만 단어를 알고 문법을 알면 영어로 의사소통함에 별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저자는 원서를 고르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자신에게 맞는 원서를 고를때 무작위로 한 페이지를 펼쳐 읽어보고, 그 페이지에 모르는 단어가 2-3개 정도이면 자신의 수준에 맞는 원서이고, 좀 더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모르는 단어가 4-5개 정도 나오는 원서를 선택하라
한 페이지에 2-3개라면... 내게 맞는 원서는 유아를 위한 그림동화 되시겠다 ㅎ

원서읽기의 방법
숫자 1이 불러오는 마법 - 1개월 동안 1권의 원서를 1일마다 정해놓은 페이지 수만큼 읽는다.
리딩메이트와 함께 하기 - 나는 혼자하는 게 더 편할 수 도 있겠다.. 하지만 혼자 하면 포기가 빠를 것 같기도 하다. 나에게는 자매님이 2명이나 있는데.. ㅋ 영어공부하기 원하는 동생은 누구일까?
조금이라도 매일 하는 습관 - 특히나 언어는 적은 시간이라도 매일 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다.
단어공부 - 문법보다 중요한 게 어휘력!! 단어를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책터뷰- 귀차니즘인 나에게는 좀 힘든 것 같다. 읽으면서도 이미 '난 이건 안해!'라며 읽었으니....

책을 읽으면서 영어수준은 나와 하늘과 땅 차이인 저자이긴 하지만 원서읽기를 통해서 자존감을 높여줄 수 있고 작은 성취감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아 해볼 만하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