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 봤니? 1 - 공룡이 인간이랑 함께 살았대! 다섯개의 물맷돌 시리즈 1
Grace 지음, 나병호 그림, 한국창조과학회 감수 / 물맷돌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 내 이름은 티노~
나는 인간의 친구 공룡이야.
사람들은 공룡을 지구에 인간이 생기기 훨씬 오래전에 살다가 멸종된 동물이라고 얘기해.
하지만 그건 사실이 아니야.
공룡은 인간과 함께 살았던 동물이라구~~~"

공룡이 인간이랑 함께 살았다구?
인간이 만들어지기 전에 공룡이 멸종한 거 아니였어?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창세기1:1)
첫째날은 빛
둘째 날은 하늘
셋째 날은 땅과 바다
넷째 날은 해와 달과 별
다섯 째 날은 물고기와 새
여섯 째 날은 동물과 사람

<들어봤니? 공룡이 인간이랑 함께 살았대!>는 사실을 바탕으로 공룡이 인간과 함께 살았던 증거들을 수집하여 창조론적 관점으로 공룡 이야기를 그려낸 책이라서 그림책이라기 보다는 마치 공룡사전을 보는 듯 한 느낌이다.
1,000년이 지난 고대 벽화나 조각품들 중에 공룡을 그리거나 조각한 것이 많다고 해요... 하지만 과학자들이 공룡의 존재를 알고 연구를 시작한 건 겨우 200년도 안되었다고 하네요.. 이것은 바로 공룡이 인간과 함께 살았다는 증거이겠지요.. 저는 이 책을 통해 처음 안 사실이예요~
책에 나와 있는 고대의 그림이나 조각상들을 보며 어떤 공룡들이 그 시대 사람들과 살았는지를 알아가며 아이와 함께 이야기하니 재미있어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