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마케팅 공부하라 - 실무에 가장 밀착한 마케팅 입문서!, 최신 개정판 지금 당장 경제 시리즈
구자룡 지음 / 한빛비즈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형 마케팅 교과서

&

실무 지침서


{ 본격적으로 책 리뷰를 하기 전에 … }

공모전에 나가고 대외활동을 하면서 기업 분석과 시장 분석을 통해 마케팅 기획을 도출하는 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었다. 계속해서 유관 활동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마케팅에 대해 관심이 생기게 되었다. 학교에서 마케팅 수업을 듣지 않았기에 마케팅의 원리를 제대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지금 당장 마케팅 공부하라』라는 이 책을 통해 마케팅 이론을 독학해보자는 계획을 세우게 되었다. 나는 공모전에 같이 출전했던 선배님들에게 배운 3c, 4p, swot 분석과 같은 매우 기초적인 이론만 알고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간결하고 사례 위주의 내용이 담긴 책이 필요했다. 이 책의 소개를 보면, 실무에 가장 밀착한 마케팅 입문서, 한국형 마케팅 교과서, 실무 지침서라는 문구가 적혀 있어서 마케팅을 이론적으로 처음 접하는 나에게 적절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이 책은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마케터의 역량을 강화하는 방법에서부터 뉴 노멀 마케팅과 디지털 마케팅, 인공지능(챗봇)마케팅까지 최신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서 설명해 주고 있다. 마케터는 트렌드를 누구보다 빠르게 따라가야 하기 때문에 최신 트렌드까지 반영되어 있는 이 책에 더욱 신뢰가 갔다.

{ 책 리뷰 }

그렇다면, 시중에 있는 많은 마케팅 서적 중에서 왜 이 책을 읽어야 하는가?

1. 책의 구성이 마케팅 입문서로 적합하게 짜여있다.

▽책의 특징

☞ 10단계 학습법

: 마케팅에 대한 지식을 총 10단계에 걸쳐 체계적으로 전달한다. (마케팅 기획, 소비자, 트렌드, 마케팅조사, STP 전략, 제품과 가격, 유통과 촉진, 마케팅믹스, 브랜드 관리, 마케팅 성과 평가 방법)

☞ 기본 원리&다양한 마케팅 사례

☞ 최신 한국형 마케팅 사례들이 수록

☞ 사진, 도표, 그래프를 통해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요약

▽책을 보는 방법

책을 보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고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어 책을 보다 효과적으로 읽을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준다.

2. 비유를 통해 독자들의 이해도를 상승시킨다.

다시 말해, 마케팅 기획서는 '완성하는 것'이 아니라 수정과 보완을 통해 지속적으로 현실을 반영하면서

그 '신선도를 유지해야 하는 것'이다.

지금 당장 마케팅 공부하라 p.100

광고가 황소를 물가로 데리고 가는 역할을 한다면,

판촉은 그 황소에게 물을 먹이는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비유할 수 있다.

지금 당장 마케팅 공부하라 p.319

{ 리뷰를 마치며 … }

얕게만 알고 있었던 마케팅 지식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마케팅 강의를 책으로 옮겨놓은 것이라고 생각해도 될 만큼 퀄리티 있는 내용들이었고 책의 구성도 잘 짜인 책이었다. 특히 실생활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대기업들이나 인지도가 있는 제품들의 성공 요인을 분석하고 실패한 마케팅 사례도 요인을 분석해 주어 더욱 이해하기 쉬웠다.

책을 읽으면서 이 책은 계속 반복해서 읽어야 하는 도서라는 생각이 들었다. 시험기간에 전공 도서를 계속해서 몇 번씩 정독해서 전공 지식을 얻듯, 이 책을 집중적으로 학습해야 단지 책을 읽은 것에서 그친 것이 아니라 이 책에서 제공하는 마케팅 지식을 얻었다고 말할 수 있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