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의 대결 - 최후의 승자는 누구?
구보미 히데카즈 사진, 이리사와 노리유키 글,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방학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의 대결 읽고 만들기

초등학교방학이라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의 대결 재미있게 읽고 케이넥스 창의과학 블록으로 사슴벌레 만들어 보았답니다.

길벗스쿨에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의 대결 재미있게 읽고 블록놀이까지

초등학교방학 알차게 요즘 보내고 있답니다.*^^*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의 대결 길벗스쿨

곤충계의 영원한 라이벌 장수풍뎅이와 사슴벨레의 대결이라니 아이가 더 흥미 있어 하더라고요.

다초점 촬영이라는 특수한 촬영기법의 사진들로 곤충 털 한 가닥까지

또렷이 보이고 질감 또한 사실적으로 보여 생생하니 눈앞에서 직접 보는듯한 착각이 들게 되네요.

 좋아하는 곤충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의 대결이라면서 넘 즐겁게 보고, 읽고 하면서

초등학교방학 알차게 보내게 되네요.

장수풍뎅이의 모습인데요.

달콤한 냄새에 이끌려 숲으로 날아드는 모습인데 넘 생생하죠!

달콤한 냄새의 정체는 장수풍뎅이가 가장 좋아하는 수액이라고 합니다.

나무껍질 사이로 흘러나오는 달콤한 수액을 좋아한다는 장수풍뎅이 귀엽네요.

근데 사슴벌레도 수액을 무척 좋아한다고 하네요.

달달한 수액을 가득 머금은 나무를 노리고 사슴벌레가 장수풍데이가 있는 곳으로 날아들었네요.

수액을 두고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의 대결이 펼쳐지는데요.

장수풍뎅이의 무기는 머리에 우뚝 솟아 있는 뿔이고

사슴벌레의 무기는 날카로운 가위처럼 생긴 큰턱이라고 합니다.

뿔과 큰턱의 싸움 누가 이겼을까요.

사슴벌레가 이기고 있다가 결국은 장수풍뎅이의 멋진 역전승이라고 하네요.

장수풍뎅이 수컷의 모습을 하나하나 살펴볼 수 있는 사진으로 생생하게 장수풍뎅이 감상할 수 있답니다.

가슴뿔 흉각, 머리뿔 두각, 뒷다리, 앞다리, 가운뎃다리, 소순판, 앞날개

발톰과 서식지, 몸길이, 특징을 알아볼 수 있고요.

사슴벌레의 특징과 서식지, 몸길이, 특징도 공부하게 되네요.

자세한 사슴벌레 톱사슴벌레의 확대 사진도 하나하나 볼 수 있어서

아이가 더 관심 있어 했답니다.

독후 활동으로는 케이넥스 창의과학 블록을 이용해 사슴벌레를 만들어 보았네요.

톱사슴벌레의 특징인 큰턱이 돌기가 톱처럼 생긴 모습의 특징을 잘 잡아서 만들었는데 어떤가요?

사슴벌레의 큰턱처럼 보이나요?

초등학교방학동안 많은 책들과 함께 하길 바라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