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5 : 날씨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5
김현민 외 지음, 안명환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초등 교과 연계 초등과학 학습만화 스토리버스 날씨에 대해 오늘은 알아

보았네요.*^^*

8가지 스토리로 보는 날씨 이야기로 인트로, 학습만화, 학습정ㅂ 3단계 구성의

재미난 이야기로 즐겁고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높여준다는 인트로 부분으로 바람과 태풍의 힘

책속의 내용이 궁금해 진다네요.

비에 대한 이야기를 제일먼저 읽어볼수 있는데요.

비는 물방울이 하늘과 땅 사이를 돌고 도는 물의 순환 과정중에 내린다고 하네요.

비에 대한 여러 이야기와​

비에 위험성까지 그림과 글을 함께 보니 더 머리에 쏙쏙 들어온다네요.

바람은 공기가 움직이기 때문에 분다고 하네요. 해풍도 있고, 육풍도 있고

다양한 바람에 대한 이야기도 읽고

과학적인 내용은 물론 여러 다양한 지식으로

초등과학 교과에도 연계되어 도움이 되네요.

태풍 나뿌기만 한줄 알았는데 태풍은 지구의 열 균형을 맞춰 주는 고마운 존재이기도 하다고 하네요.

무더위가 계속되면 몸이 지치고 짜증도 쉽게 나고 더우가 밤까지

지속되면 사람들은 잠까지 설치게 되는데 이 무더위를 이길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데

초등과학 스토리버스 책속에 답이 있네요.

눈 요즘 눈이 많이 내려 미끄러운 길에 긴장했었는데 그 눈 이야기도 다양한 시각으로 살펴볼수

있게 담겨져 있네요.

눈의 결정이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도 알수 있어 재미와 흥미는 물론 과학적 시식까지 쌓을수 있네요.​

구름에도 다양한 이름이 있다고 하네요.

권적운, 난층운, 고적운, 층적운, 층운, 권층운, 고층운등등 이렇게 다양할 줄이야

날씨와 우리의 생활은 밀접한 관계가 있어서 그래서 사람들은 일기예보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초등과학 스토리버스 날씨에서는 일기예보가 어떤 과정을 통해 만들어 지는지

살펴볼수 있어 좋더라고요.*^^*

융합적 사고력으 키울수 있는 학습정보에서는 풍부한 사진과 그림으로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오래 기억되는 시각적 학습효과로 과학+사회, 국어, 미술, 음악등 융합형 구성으로

창의력은 물론 초등 교과 연계 학습만화로 초등과학 공부도 돕는 답니다.

초등과학 학습만화 스토리버스의 특징

1. 인트로 부분으로 흥미와 재미는 물론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까지 키울수 있다.

2. 학습만화로 아이들에 읽기 스트레스를 없이 편안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3.학습정보로 풍부한 사진과 그림으로 오래 기억되는 시각적 학습효과와

과학+사회,국어등 융합형 구성으로창의력을 키워준다.

4. 초등 교과 연계로 학습효과도 얻을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