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최고의 요리비결 4 : 밑반찬 - 13년간 방송된 최고의 밑반찬을 담았다! EBS 최고의 요리비결 시리즈 4
김숙년 외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EBS 최고의 요리비결4 밑반찬 책을 만나게 되었네요.
요프로그램 시간있을때 챙겨보게 되는데요.
정말 실력 쟁쟁한 선생님들의 요리들이 소개되어서 몇번 따라서 해먹곤 했네요.
최고의 요리비결 정경미 선생님편의 책도 넘 재미있게 잘 보고 배우고 따라해 보고 했는데
요번엔 밑반찬이야기의 책
받기전부터 무지 기대하면서 기다렸네요.

8분의 선생님들의 레시피들이 가득 담겨져 있는 책인데요.
매일 같은 밑반찬으로 창을 차리던 울집 밥상에 변화를 주고 싶던 찰라에 잘 받게 되었네요.
1장 최고의 밑반찬 비결, 2장 나물.무침.샐러드, 3장 김치.겉절이.장아찌
4장 볶음.조림, 5장 구이.튀김.부침
조리별로 요렇게 많이들 예쁘고 보기좋은 밑반찬 들이네요.
1장 최고의 밑반찬 요리비결에서는 식재료 손질.보관.활용법, 냉동.해동기술등등
여러 비법을 알려주시고요.
2장에 나물.무침.샐러드들로 싱그러운 봄을 맞을수 있고, 3장에선 김치.겉절이.장아찌까지 없는게 없네요.
4장엔 볶음.조림요리로 손님상에 멋드러지게 낼수 있는 밑반찬이라기보다 요리들이 담겨져 있답니다.
맨 마지막장에서는 ㄱ,ㄴ,ㄷ의 요리명에 따라 분류되어 있어
요리명만 알면 바로 찾을수 있게 되어져 있어서 보고, 찾기 편하게 이루어져 있네요.
그럼 오늘 바쁜 아침상에 오른 콩나물버섯무침.*^^*
콩나물버섯무침
 
필수재료 : 콩나물(200g), 애느타리버섯(150g), 양파(1/4개), 미나리(30g)
무침양념 : 설탕(1작은술), 고춧가루(0.5큰술), 다진마늘(2작은술), 고추장(3큰술), 매실청(1.5큰술), 소금 약간
양념 : 소금 약간, 통깨 약간
 

콩나물의 아삭함과 버섯의 쫄깃함과 미나리의 향이 넘 잘 어울리는
얼큰한맛에 콩나물버섯무침 어른들 밥반찬으로 딱
매운걸 좋아라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밑반찬 이랍니다.
 
요기서 잠깐 콩나물은 어디에 좋을까요?
ㅋㅋㅋ 비타민, 무기질,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 피부미용, 다이어트, 숙취해소에 좋다는것
알고 먹자고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