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하나 꺼내 먹는 사자성어 따라 쓰기 - 천리길도 어휘력부터 콩심콩 팥심팥 3
우당탕실험실 지음, 황재윤 그림 / 마카롱플러스미디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한자공부 어떻게 할까 막연한 분들 많으실듯. 한자어만 단순히 익히는 것보다 사자성어로 익히면 어휘력에 조금 더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아이가 단순히 암기하는 느낌을 받기 보다는 책을 읽는 듯한 느낌이 아닐까 싶어 사자성어에 관심이 많았다.

이번 하루 하나 꺼내먹는 사자성어 따라쓰기는 특히 사자성어를 설명하는 그림체가 초2 올라가는 아이의 취향을 저격했다.




총 50개의 사자성어를 만나게 되는 이 책은 교과 연계 필수 사 자성어들이 담겨있다! 교과 학습에도 도움이 되니 더욱 1석 2조 공부.


처음에는 뜻을 설명하는 문장으로 시작되지만,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바로 만화. 그림체도 어쩜 이리 예쁜지, 그림작가님 삽화 넘나 예쁩니다!

단순히 만화책이 아니라 학습적인 부분에서 약간의 설명이 필요한 부분에 들어간 삽화 형태의 만화이기에 부모들도 걱정없이 보여줄 수 있다. 뜻이나 이해하기 어려울 땐 그림으로 설명하는 만화만한 게 없지.

요렇게 그림으로 보니, 더욱 어렵지 않게 느껴질 것이다.




또, 따라 써보는 것이 사실 한바닥 전체가 따라 쓰게 하는 문제집도 있는데 요 책은 그렇게 과도하게 시키지 않는다. 적절한 양이 참 마음에 든다. 그러면서도 맞춤법과 띄어쓰기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뜻을 적는 부분도 세심하게 있다.




견물생심, 결초보은 등 엄빠에게도 익숙한 이야기들만 나와서 옆에서 알려주기도 적절하다.


아이가 직접 해봤는데, 개과천선 한 사람은 주변에 보기 힘드니 없다고 쓰고 ㅎㅎ 한자도 한번이지만 제법 열심히 썼다. 하루한장씩 하다보면 어느샌가 입력되어지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제공 후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