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탐정 셜록 1 : 태양 제국의 비밀을 찾아라! - 확률.통계.규칙성 편 수학 탐정 셜록 1
스튜디오달 지음 / 천재교육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천재교육에서 새로나온 <스토리텔링 학습만화 수학 탐정셜록1-확률.통계.규칙성편>

 

 
 

수학교과서에서 다루느 확률, 통계, 규칙성 영역을 아이들이 재밌게 여기도록 등장인물과 함께 추리해

나가면서 익히게 되는데요.

친숙한 캐릭터 탐정 셜록과 그 친구 왓슨, 그리고 루팡까지 또한 추리소설로 유명한 애거서 크리스티를

떠올리는 애거서라는 여자주인공이 나오네요. 

 

총3화로 이루어져 있고, 스토리텔링 문제,두뇌 킹 퀴즈, 수학 지식의 백과사전까지 재미난 요소들을 모아놓았네요.

 

 

우주의 나투라 행성에서 크라이머가 진실의 책이라는 보물을 훔쳐 달아나고 이것을 되찾기 위해 루팡 왕자가

지구의 학교에 위장학생이 되면서 만나게 되는 셜록과 친구들이 함께 모험을 떠나며 무네를 해결하는 과정을 담았어요.

 

신기한 잉카문명의 태양신 인티와 함께 테셀레이션이라는 문양을 소재로 스토리텔링으로 진행되는 수학적인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재미있게 규칙을 찾아볼 수 있어요.




 

내용 중간에 개념 체크 부분이 있어 학습내용을 다시한번 체크하고, 만화와 함께 풀어보고, 스토리텔링 문제,

두뇌 킹 퀴즈까지 죽 풀다보면 저도 모르게 탐정 셜록 처럼 문제를 해결하는 기쁨을 자연스럽게 알게 되네요.




 

 

부록 도마뱀 퍼즐은 직접 도마뱀 퍼즐들로 만화에 나왔던 테셀레이션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해줘서 구체적으로 개념을 이해하게 해줘서 아이가 더 좋아했어요.



 

 

다소 따분하고 어려울 수 있는 확률과 통계를 재밌는 학습만화로 접근하며 스토리텔링과

함께하니 더욱 좋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