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우리를 위해 준비해 놓은 것들 - 죽고 싶도록 힘들 때 반드시 해야 할 10가지
대프니 로즈 킹마 지음, 이수경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원제는 'The Ten Things to Do When Your Life Falls Apart' 이다. 직역하면 '인생이 무너질 때  해야할 열 가지 일들' 정도로 해석된다. 이 책을 쓰게 된 작가의 동기는 시련을 겪고 있는 친구의 부탁 때문이었지만 우리 주위에 잘못된 방법으로 시련에 맞서 이기지 못할 싸움을 하고 있는  안타까운 많은 사람들 중 결국 주저 앉아 망연자실하고 있는 모든 이들을 향한 따뜻한 위로이자 진심 어린 충고이다.

 
개개인의 존재가 고유하듯이 시련의 형태와 시기도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것이다. 분명한건 시련은 반드시 찾아 온다는 것과 그 크기에 비례하는 의미도 같이 수반된다는 사실이다. 시련이 힘든건 그 의미를 볼 수 있을때까지는 사라지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내가 외면할수록 더 크게 자라서 집요하게 내 약점을 파고든다.

 
용기 있게 혹은 마지막 남은 방법이기에 어쩔 수 없이 시련과 정면으로 마주하고 난 후에야 시련은 흉측스런 허물을 벗고 감추어 뒀던 실체를 우리에게 보여준다. 야속할만큼 그 의미에 상응하는 댓가를 치루게도 하지만 국 내 의지만으로는 차마 갈 수 없었던 내가 있어야 할 자리에 나를 옮겨 놓고 서서히 사라진다.

 
눈물, 치유, 변화, 사랑...
진심으로 끌어안기에는 두렵고 부끄러웠던 과거의 나를 미련 없이 버리고 받아들일 수 밖에 없는 세상속 나의 부였음을 인정하게 해준다. 저자의 말처럼 이제는 마음 한 켠에 시련을 위한 공간을 마련해 두려고 한다. 다른 시련이 찾아오는 그때는 더 이상 거부하거나 부정하지 않고 조용히 맞아 주고 말을 건네 보고싶다. 이번에 내가 배워야 할 것은 무엇인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