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학교 선생님이 콕 집은 초등 처음 글쓰기 - 안상현 쌤의 맛있는 논술 레시피 ㅣ 학교 선생님이 콕 집은 초등 처음 글쓰기 1
안상현(초등교사 안쌤) 지음 / 체인지업 / 2025년 4월
평점 :

현재 초등학교 15년 차 교사이며 '초등교사안쌤'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초등 학습 내용뿐만 아니라 새활 교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계신
안쌤이 맛있는 논술 레시피를 담은 초등처음 글쓰기 책을 출간하셔서 기대하며 만나보았습니다.
다양한 글쓰기 중에서도 '생각 표현하기'를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쓰기 준비가 안 된 아이들은 자신만의 생각이 있어도 표현을 힘들어 하기에
저학년때부터 긴 글은 아니더라도 짧은 글쓰기 연습은 필요합니다.
특히 개별 과목의 부담이 적고 자유 시간이 많은 초등1~2학년이 쓰기 학습의 최적기라고 소개합니다.
확실히 3학년때부터 늦게 끝나는 요일들이 생기면서 시간 부담을 느끼는 날이 있기에
1학년 친구들부터 이 책을 만난다면 학년이 올라갈수록 글쓰기 부담은 줄고 실력은 늘어날 것입니다.
초등 국어 교과서의 40가지 필수 주제 선행학습이 담겨 있습니다.
교육부가 지정한 초등 쓰기 기준에 맞춰
국어 교과서에 등장하는 주제들을 매일 한 가지씩 배우며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현직 초등 선생님 안상현의 3단계 비법으로 체계적 논술력을 키울수 있습니다.
생각을 체계적으로 풀어내는 방법을 책에 나온 대로 연습하며 따라간다면
시간이 갈수록 글쓰기는 쉬워질 것 같습니다.
현직 선생님이신만큼 학교에서 가장 많이 쓰게 될 글의 종류와 특징, 쓰는 방법.
감상하는 방법도 책에서 만날수 있습니다.
예시 답안도 읽어볼수 있어 내 생각과 비교해보며 생각의 그릇을 넓힐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초등 저학년 어휘력도 챙겨갑니다.
부담없이 하루 2쪽으로 글쓰기 실력 채워 가볼수 있어 더욱 추천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