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킹 마케팅 - 작은 것으로 큰 것을 이기는 북유럽식 마케팅 50
스티브 스트리드 & 클라에스 안드레아손 지음, 박선령 옮김 / 에버리치홀딩스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치밀하게 계획하고 예고 없이 쳐들어가는 바이킹들을 닮은 여러 마케팅 방법들을 소개하는

'바이킹 마케팅'이란 책을 만나 보았습니다.

마케팅 방법 소개와 함께 여러 사례들도 같이 나와 이해도 쉽고 더욱 책에 빠져들게 만듭니다.



마케팅 뿐만 아니라 바이킹에 대해서도 마케팅 방법 소개 전 배울 수 있어 더욱 유익했습니다.

스웨덴, 덴마크, 노르웨이 등 다 합쳐도 인구가 2000만 명이 채 안 되는 오늘날의 바이킹족들은

전 세계의 0.33퍼센트를 차지하고 있음에도 수출액만큼은 전 세계 수출액의 3퍼세트에 달한다고 합니다.

수출하는 물건도 좋아야하지만 당연히 마케팅이 빠질 수 없겠죠?

바이킹에대해 알게되니 더욱 더 이 책에서 소개할 마케팅 비법들이 궁금해집니다.

목차는 크게 마케팅과 기업문화 둘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목차에서 소개하는 마케팅 방법들도 무척 흥미로웠지만 프롤로그에서

먼저 소개한 '앱솔루트'이야기가 제일 인상 깊습니다.

술에대해 잘 모르는 저도 아는 '앱솔루트', 특유의 병 디자인 등의 매력이

기본적인 브랜드 규칙의 대부분을 깨면서 시작된걸 아시나요?

예산이 거의 없었으며 인쇄 광고만 실었고 종이 라벨 없이 투면한 병 사용 등.

바이킹 메니페스토: 독창적인 아디디어, 그리고 이를 전달할 색다른 방법에 관한 이야기를 사용한 것입니다.

기업문화 또한 판매하는 물건 뿐만 아니라 그 물건과 관련된 만들고 마케팅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줍니다.

다양한 바이킹 마케팅뿐만 아니라 성공을위한 방법들을 알려주는 것 같네요.

한 번 읽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