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셈 A1 - 받아올림 없는 두 자리 덧셈, 7.8세 원리셈 시리즈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예비초등 수학준비

원리셈 A

 

 

 

 

 

이미 소마셈으로 초등 1학년 단계는 끝낸 둘째...

 

으흐흐

큰애가 안푼거 둘째가 소진중...ㅎㅎㅎ

 

 

 



 

 

 

이번엔 원리셈으로 A단계 시작합니다

 

 

받아올림 없는 두자리 덧셈을 1권에서

받아올림 없는 뺄셈을 2권에서 하는데요

 

 

받아올림 있는 덧셈을 2학년 문제라 그랬더니

자기한테 이건 쉽다고 오바육바...ㅋㅋㅋ7

살은 겸손하게 푸는거임?

오케이 ㅎㅎ

 

 

 


 

 

원리셈 A단계는 7,8세 권장인데요

이렇게 구성되어있어요

 

 

완전 단순연산도 아니고

사고력,창의력 수학 아니라서

전 소마셈도 한국형 수학 문제집이라고 부르는데요

 

단계도 세분화 되어서

천천히 기초다지기에 좋은 원리셈이네요

 

두책이 묘하게 닮은듯 비슷한 느낌입니다

 

 

 

전 둘다 좋아요^^

 

 


 

 

일단 원리셈을 잘 이해하는게

아이와 학습하는데도 도움이 되겠죠

 

 


 

 

 

 

전체 8단계의 문제를

여러가지 문제비중을 늘여서

수모형과 사고력 연산 드릴 학습으로 다지기까지

 

 

아쉬울것없는 구성이더라구요

 

 



 

 

지금은 총 5단계로 출간이 되어있는데

곧 C,D단계도 출간예정이랍니다

 

 

 

 

 


 

 

 

A 단계는 초등1학년 공부할 준비가 된 아이를 위한 교재인데요

내년 입학을 앞두고

차근히 풀어봐야겠어요

 

 

한권이 4주 1달 구성이지만

어렵지않아서

저희 아이는 3일치를 앉은 자리에서 풀더라구요

 

 

 


 

 

원리 연습 사고력연산 드릴 마무리 학습까지

구성되어서

원리셈이면 아이 수학준비는 끝~!! 이겠어요

 

 


 

 

미리 공부할 내용을 보고

이해하면 진행합니다

 

 


 

 

일단 백까지 숫자는 잘 읽고 이해하고 있네요

 

ㅋㅋ

저 50+50= 100

 

완전 귀여워요

둘째라 그런가

나름 고민하는게 이쁘네요^^

 

 


 

 

 

도형을 세어서

어떻게 읽는지도 잘 알구요

 

10큰수 10작은수도 잘 알고있어요

 

 


 

 

 

나름 2개씩 묶어서 빠르게 세더니

끝에꺼 한문제는 귀찮다고 안한다고 -.-

 

 

근데 아긱 5도 6도 뒤집어 쓰는 애기예요

 

 


 

 

 

왼쪽 저 문제도 안다고 안한다고

 

수배열표만 채웠어요

컨디션 봐서 꼬셔서 다시 해야겠어요..

 

성실하게~!! ㅎㅎ

 

 


 

 

 

이전수 다음수 잘 이해했구요

 

 

오른쪽 문제는 오른쪽으로 한칸 큰수 아래로 10 큰수

 

이해할까 싶더니

곧잘했네요

 

 

계속 더해서 하는걸 지켜봤는데

형이 수배열표가 힌트라니까

그때부터 빠른 속도로 마무리....ㅎㅎㅎㅎ

 

 


 

 

암튼 이렇게 구성되어있답니다

 

참고하세요^^

 


 

 

요렇게 1권을 끝내면

드릴 문제가 나옵니다

 

 


 

 

드릴학습

문제는 따로 뒤에 있는데요

 

 


 

 

요렇게 앞의 일차별로 진도에 맞게

할수잇게 되어있답니다

 

 

 


 

 

마무리학습엔

서술형도 좀 나오고

다루어 볼 유형은 모두 다루네요^^

 


 

 

정답도 뭐 아직은 굳이안봐도 엄마가 빠르게 채점가능하지만

찾아보기 쉽게 된점에 한표줄께요

 

 

요것도 맘에 듭니다^^

 

 


 

 

 

예비초등 수학준비 원리셈으로 쭉 하렵니다

 





 

 ㅋㅋㅋ

쪼꼬매가지고 언제 크나 했더니 이리 연필들고

뭘한다니 왤케 귀여운지

 

귀여운건 귀여운거고

공부는 조금씩 꾸준히 하는걸로^^

 

예비초등 수학준비 원리셈 A 단계

 

 

 

 

서평을 위해 책만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