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비즈니스 사고법의 모든 것 -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 쓰이는 3가지 아이디에이션 툴
사카이 조 지음, 길주희 옮김, 김동준 감수 / 지식공간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요즘 융합시대라는 말이 화두가 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런 측면에서 새로운 생각이 참 많이 필요하다고 하고 있고, 저 역시도 공감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생각을 하기 위해서는 사고법이 바뀌어야 한다고 느끼면서

디자인씽킹에 대한 공부를 좀 했었고, 기존의 래터럴씽킹이나 로지컬씽킹을 대체한다고 생각하면서 사고에 대한 혼란이 다소 있었는데,...

이 책은 각자의 사고를 쉽게 설명하면서 상황에 따라 다른 사고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고

사고가 유연하게 상황에 맞춰지면 아마도 나름의 사고법이 만들어지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까지도

하게 되네요.

 

이 책의 장점은 사고에 대해 사고의 흐름에 맞게 설명하고 있어서 이해가 쉬웠던 것 같아요.

단순히 사고법에 대한 설명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설득력이나 대화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측면이라든가 정말 생각지 못한 측면에의 영향을 설명해 줌으로써 사고에 대해 알기 쉬웠던 것 같아요.

또한 목차에 단순히 제목만 나열된 것이 아니라 설며을 부연해줌으로써 독자의 이해를 돕고자 애쓰신 것이 좀 특별했습니다.

 

지금까지의 자신의 사고법에 만족하지 못하셨다면 기존의 사고법에 대해 이해하고 새로워져야하며 이 책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