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으면 사게 되는 한 줄, 소셜 글쓰기 - 온라인 마케팅글쓰기 가이드
송숙희 지음 / 팜파스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세상이 발전하면서 개인도 SNS와 같은 인터넷 공간에서 물품을
팔수 있는 1인 기업시대가 열린것 같다. 기사를 보면 온라인으로도
억대매출을 이루는 사람이 많은것 같다. 어떻게 하면 고객으로 하여
금 온라인에서 신뢰를 주고 물품을 팔수 있는걸까? 꼭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물건을 팔더라도 온라인공간에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마케팅활동으로 홍보를 할수도 있다. 나도 언젠가 창업을
하게 목표로 하고 있는데 이럴때 '읽으면 사게 되는 한줄, 소셜
글쓰기'를 통한다면 온라인으로 마케팅활동을 할수 있는것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 이책을 보게 되었다. 저자는 이야기한다.


고객이 알아서 사게 만드는 마케팅글쓰기라고 말이다. 책에서
이야기하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더욱더 마케팅글쓰기의 힘을
확인해볼수 있었다. 또한 이제 마케팅에 큰돈을 투자하는것은
어리석은 짓이라고 한다. 물론 거대한 기업들이야 티비광고나
스포츠광고를 통해 큰 효과를 보지만 우리같은 1인기업,소기업
들은 큰돈을 들이고서 큰 효과를 못보는 경우가 많다. 아니 큰
금액이 아니라 어중간한 금액이 맞지 않을까? 세계적으로 글로벌기
업에서는 마케팅 전문가가 대량 해고 되고 소셜미디어 전문가가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잘쓸려면 빌려쓰기로 유명한
대사를 차용하여 내 식으로 변환하라고 한다. 마케팅글쓰기의
매커니즘은 구매뇌관X도화선X기폭장치라고 한다. 책에서 이야기
하는 것만 잘 따라도 충분히 마케팅글쓰기를 성공할수 있을것 같
았다.


책에서는 고객의 자부심을 자극하라고 한다. 책에서는
큰것을 요구하지 않는다. 작은것이지만 최대한 효율적으로 이용
할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글지글같은 고객이 구매하고 싶게 만드는
한마디를 이용하라고 한다. 고객에게 또한 근사한 한마디를 던지
라고 한다. 마케팅글쓰기에 능할려면 역시 짧지만 임팩트 있는
강력한 한문장, 한마디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 점을 역시
책에서도 강조하고 있다. 1문장 1메세지나 군더더기를 없애는
것처럼 간결하고 필요한 문장만 적을수 있도록 책에서는 조언하고
있다. 책을 한장 한장 넘겨 갈수록 마케팅 글쓰기에 대한 시야가
트이는 느낌이다. 여지껏 글쓰기나 마케팅은 어렵고 전문가만이
할수 있는 것이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이책을 통해 나도 할수 있
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앞으로 소셜시대가 더욱더 세상을 지배
할것이다. 이럴때 일수록 소셜글쓰기에 능해진다면 앞으로
다가올 세상에 나만의 무기를 가지게 된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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