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있게 살아라 - 가장 소중한 이에게 전하는 행복의 메시지
앤드류 매튜스 지음, 홍은주 옮김 / 고도 / 199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행운을 가져다주길 바라면서 사람들은 항상 네잎클로버를 찾는다. 그런데 그 네잎클로버를 찾기 위해 우리가 무수히 짖밟고 있는 세잎클로버의 꽃말이 바로 '행복'이라고 한다.

우리는 막연한 행운을 위해 현재의 행복을 너무 짖밟고 있는 건 아닐까...

자신있게 살아라는 행복은 언제나 당신곁에 있다고 강조한다.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부자가 되고 싶다면... 어제도 내일도 아닌 바로 지금이 그때라고 말한다.

항상 할수 있다는 긍정적 사고방식과, 자기 자신에 대한 신뢰.. 별로 유쾌할 것 없는 일상의 연속인 소시민들에게 모든 것은 마음먹기 나름이라고 필자는 강조하며 언제나 자신있게 살아라고 한다.

>>>인생은 따분하지 않다. 뿌옇게 먼지가 앉은 창을 통해 세상을 보려는 따분한 사람들이 있을 뿐이다...왜 어떤 사람들은 눈길 닿는 것마다 아름다움이고 눈물겨움이고 기적이고 요술인데, 어떤 사람들은 무얼 보아도 꼼짝도 않는지...지금까지 아름다움과 눈물겨움과 기적과 요술을 충분히 누려왔다 해도 결심만 하면 오늘부터 더 많이 누릴수 있다. 매일, 매순간, 선택은 당신 몫이다.(p.228)

>>>삶이란 집을 짓는 것과 같다. 오늘 하는 일이 내일 가질 것에 영향을 미친다. 삶이란 하루 이틀 사용하고 마는 호텔의 객실이 아니다. 오늘의 노력이 내일의 결과를 만든다. 고약한 습관을 버리기로 하건, 하루에 한시간씩 독서를 하기로 하건, 저금을 하기로 하건, 가진 돈을 죄다 써 버리기로 하건, 몸을 단련하기로 하건, 실컷 먹고 뚱뚱보가 되기로 하건...당신의 결심이 변화를 초래한다...지금 어디 서 있건, 지금이 시작할 때다. 오늘 기울이는 노력이 분명, 세상을 바꾼다(pp.231-231)

우리 모두 자신있게 삽시다. 지금 어디에 서 있건 지금이 바로 그 시작할 때입니다. 지천에 널린 세잎클로버의 행복은 바로 우리 바로 옆에 있으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