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주택 리모델링 무조건 따라하기 - 리노 이종민의 리모델링 바이블
이종민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원주택 인테리어 도움되는 책 이종민

< 단독주택 리모델링 무조건 따라하기> 읽어봤어요~~




 나이를 먹는건지. 도시생활하면서 아파트보다는 작은 마당이라도 있는 전원주택에서

이제는 땅밟으면서 살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더라구요.

노후된 주택 인테리어 생각해서 서울근교에  가격이 적당한거 있으면서

꼭하나 장만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 1인이에요.



 



그래서일까.

뭐 거창한 전원주택 건설을 꿈꾸지는 않지만.

그래도 실속있게

전원생활에서 농가주택을 매입해서 새로 짓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리모델링하는 경우도 있어서

새로짓는 경우보단 기본 골조를 이용한 단독주택을

리모델링해서 전원주택 인테리어로 바꾸면 멋지겠다 생각하면서

이책을 기대감을 가지고 만나보았어요.


 


이종민 주택 연출 전문가의 말처럼.

건축을 직접 알지는 않더라도

재료. 공정. 시공. 공사금액에 대한 평가를 할수 있을 정도의 지식을

채우고 싶었다고나 할까.


작가의 말처럼 음식이나 의류처럼 기본적인 이해를 하고 있는 것처럼.



 


진짜 하물며 내가 살게 될 집이라면

당연하단 공감도 하고 말이다.


걍 이랬던 주택이 이렇게 변신했어요가 아니라.

제대로 알려면 ..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각각의 디테일한 공정정도는 숙지해야 할테니까.


 



이책을 다 읽고  나서

다시금 첫장으로 돌아와  이종민 저자 소개란을 읽다보니

리모델링 강의도 하고 있다고 하니 참석에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


<마흔에 살고 싶은 마당 있는 집> 지은 책중에 이런 책도 있다고 하는데

읽어보고 싶어지네 .


 


책은 목차별로 쏙쏙

건설의 건자를 처음 접하는 나에게도

목차만 보면 다 이해가 될듯 하다만.

 



사이 사이 .. 꼼꼼히 내용을 숙지하면서

읽어주면 .

추후 내가 꿈꾸는 전원주택 인테리어 리모델링시


색인해서 하나씩 더 살펴보면 도움을 받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리모델링에 대한

숙지부터 도입부터  잘 설명해준 첫장이 나에겐 신선했다.

이미 놓여진 공간의 한계를 극복해서 최선의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작업

그래서 구옥을 사서 리모델링을 해보고 싶은 나에게는

더 유용했던  책이었다.

 


사용자 자재 메뉴얼부터 꼼꼼히 정리해 주었고

 


리모델링의 전. 후 비교사진의 중요성도

알수 있었다.


 


드라마틱한 단독주택 리모델링의 결과물

진짜 실사 작업된 예를 보니

이해도 쉬웠다고나 할까.


리모델링 시공과정을  정말 많은 체크 항목과

순서와 진행을 거친다는 것도 알게되니

마치 맛있는 요리를 먹었을때

어떤 재료가 들어가는구나를 알게된 것처럼.

리모델링이 이런 과정을 거치는 구나를

깨닫게 되었다고나 할까.


 


각 섹션마다 이렇게 내가 하는 리모델링인 만큼

DIY TIP도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읽으면서 내가 몰랐던

ㅎㅎ

용어들의 정리도 깔끔하게 해주니

완전 똑똑해 진 느낌이라고나 할까나.


베란다와 발코니의 정확한 구분도 할수 있게 되었다는 ㅎㅎ



 


리노 이종민의 리모델링 바이블 < 단독주택 리모델링  무조건 따라하기> 는

전원주택 인테리어 도움되는 책으로 


내집을 변신하고 계획이 있어 리모델링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

또는 멀지않은 미래에  전원주택 로망이 있는 사람 역시

꼭 한번 읽어보길 추천해 주고픈 책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