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 걱정 뚝! 여성 소셜 마케팅으로 시작하라
최은희 지음 / 성안당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광고비 걱정뚝! 여성소셜 마케팅으로 시작하라

 


최은희/ 지음

 

 

 

 

 

 

마케팅 추천도서로 핫하게 떠오르는 책이라고 해서

관심있게 읽었다.

 


마케팅. 잘 만들어진 물건을 잘 팔리도록  널리 알리는 것이

마케팅의 목적인데 그것이 말처럼 쉽지 않은게 현실이다.


그래서 더욱 이책을 관심있게 보지 않았나 싶다.

 


당장 따라할수 있는 여성 소셜마케잉 프로젝트 실전사례가 들어있어 더 매력적이었다.

14년간 1만명의 여성들과 협업 마케팅을 진행해 온 온라인 소셜마케팅 팀장의 노하우가 담긴

책이라는 말에 호기심 반. 기대감 반으로 읽어던듯 싶다.

 

 

 

 

 

 

 

사례위주의 데이터를 소개하고

구체적인 성과 목표 설정 방법및 방법을 제시한 책이라 재밌게 읽었다.

 


많은 회사들이 자기 물건을 만들어내지만. 결국 많은 이들에게

알리지 못하면 그것도 말짱 도루묵이다. 너무나 잘 알고 있지 않은가.

그렇다는 것을..

그래서 어쩌면 매체라는 것이 광고영역이라는 단순한 방송cf나. 신문. 잡지 매체를

이용했다면 요즘은 온라인 마케팅 시대의 춘추전국시대처럼 느껴진다.

 


어훅.. 진심..

정말 좋은 물건을 만들어 냈다해도 알리지 못하면 말짱 도루묵인 시대다.

물론  잘 알리고 사람들에게  알리는 일에 충실해서

많은 사람들이 그 물건을 접하게 한들

사용해본 사용자가 영.. 아니라는 평가를 하게 되면

그것도 노굿이다.

 

 

 

 

 


결국 마케팅은 잘 만들어진 제품을 ..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서 .그 제품의 가치를 좀더 많은 사람이 알게  만드는것이라는

기본에 충실했을때

가장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 낸다는 것을 우리는 너무나 잘알고 있다.

 

 

 

 


그래서 어쩌면 마케팅은 단순히 홍보와 알리기의

단계를 벗어나서 .

그 제품이 정말 매력적인 제품인가에 대한 자기 탐색부터 시작되야 한다는걸

인정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우와. 생산자만 매력적인 상품이 뭐가

진심 매력적인가 말이다.

 

 

 

 

 


이책은 매력적인 제품을 만들었다는 전제아래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그 상품의 가치를 알릴수 있는지에 대한

 


툴을 소개해 주는 책이다.

그런 중에서도

여심저격.

여성을 매료시킬수 있는 제품이라면  더없이  공략대상이

정해지니 더 목적적이고

뾰족하게 다가갈수 있다는 팁을 주고 있는 책이라

 


매력적이다.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을 바라고보고

소셜미디어  채널의 필요성을 짚어주는

부분이 인상적인 책이다.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하는 제품에 대한 마케팅이 필요한 소상공인이라면

필수로 읽어주면 좋은 책 이다.

소셜 마케팅이 뭔지 정말 생소하고 생소하다면 이책을 찬찬히 읽어주는 것도  괜찮을듯 싶다.

 

 

 

 

다양한 미디어의 툴에 대해서도 알기쉽게 설명해 주고 있을 뿐더러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한 설명도  잊지 않고 해주고 있다.

 

페이드 미디어 광고 미디어로 노출을 증대시키는 법도 알려주고

 

 

 

 

 

 

 

부록으로 당장 따라할수있는 여성소셜 마케팅

프로젝트 실전사례도 담고 있다.

 


 

 

 

 

온리빙 쇼핑몰 사례로  짚어주면서

차분히 한단계씩 맥을 짚어주니 이해도 쏙쏙이다.

 


 

 


실무에서의 다년간의 노하우가 있는 최은희 팀장답게

깔끔하게 정리해 주고 있다.

 


 

 


트리플 미디어 활용법도 제대로 짚어주는가하면

화제자 되는 이벤트 기획 실무 노트도

오픈해서 보여주고 있다.

 

 


 

 


여성 소비자, 입소문, 소셜 미디어를 하나로 묶은 차별화된  콘셉트의 마케팅책 ,

적은 비용으로 지속적이고 굳건한 마케팅 효과를 얻을수 있는 노하우 공개하는 책.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하는 경우라면 더더욱.

책 제목처럼 광고비 걱정없는 여성소셜 마케팅 실전 노하우를 총 8단계로 제시해 주니

요점정리도 명쾌하다.

 


마케팅 추천도서. 비용을 걱정하는 중소기업. 상공인. 소셜 마케팅을

이제 시작하려는  사람들이라면 읽어보라고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