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양과 선한 목자
크리스토프 스텔린 지음, 강미경 옮김, 안야 라이헬 그림 / 두란노키즈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밤이 되면 우리 아이들과 잠자기전 하나님께 감사기도를 드려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간이 아이들 이름을 부르면서 주님께 기도해 주는것인데요.

게으리즘 충만한 엄마가 그게 잘 안될때가 많아 내심 반성버전으로 임할때가 있답니다.

 

기도를 하면서..다시금 오늘 하루를 돌아보게 되고 나를 돌아보고 아이들과 가정에 주신 하나님의 은혜도 감사하게 됩니다.

오늘은 <어린양과 선한 목자>책을 읽었어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꼭 맞도록 아이와 주님의 교감을 담아내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시편 23편의 구절은 제가 붙잡는 성경구절이기도 한지라.

아이들과 읽고.. 아이가 읽고..제가 읽고.. 참  주님안에서 제가 믿음을 가지고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아이들에게 이야기 해주기에도 좋았답니다.

 

세상을 살면서 그냥 세상과 더불어 타협하면서 대충 대충 살아가는 일이 얼마나 무모하고 에너지가 소진되는 일인지 알기에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목자이야기도 좋겠고. 어린양의 이야기도 좋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큰 아이가 동생에게 이번엔 자기가 읽어주겠다고 하면서 제법 목소리 톤도 바꿔가면서 재미있게  읽어줍니다.

 

어린양을 늘 보살펴주고 한결같은 애정으로 돌봐주는 목자이야기를 읽고 난후, 제법 큰 녀석과는 대화가 됩니다.

^^

목자와 어린양의 이야길 책을 다 읽고 난후에도 가만히 책표지를 들여다 보고는 

"아하~목자는 우리 하나님 이야기지.. 목자로 변신하셔서 양을 돌봐주고. 그 양이 바로 우리구..^^"

빙고.. 맞는 이야기네 하고 답해주었어요.

 

목자는 왜 그렇게 양을 위해 모든 일을 마다하지 않았을까에 대한 대답이 나오는데요.

너는 목자가 사랑하는 양이기 때문이라는 구절..

네가 무슨일을 해서가 아니락 바로 너이기 때문에 .. 가능하단 이야길 하고 있어요.

 

목자가 너(어린 양일수있고 저는 읽어주면서.. 우리 아이들 이름도 넣어주면서 읽어주었어요.^^)를 사랑한단다.

그래서 목자는 누구보다 너를 잘 알고 있고 말이야..

 

목자가 언제나  함께 한다는걸 알고 있는 강한 양이라고 이야기는 힘을 싣고 있어요.

시편23편의  성경구절의 내용을 아이들과 나눌때 혹여 너무 어려워 무겁지 않게, 마치  촉촉하게 적셔오는 봄비처럼

목자의 보호속에 있는 평안한 어린양처럼,아이들 역시  늘 든든한 주님의 보호함이 있다는걸 느끼지 않았나 싶습니다.

 

주님은 내게 새힘을 주시는 분이라는 믿음아래..아이들도 저도 그렇게 하루 하루 성장하고 있습니다.

다들 은혜롭고 평안한 한주 마무리 하시고  주님과 함께하는 삶도 그렇게 채워가시지요. 꾸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