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 어떤 기업에 투자할 것인가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맞춤형 투자전략 가이드
곽재혁.유나무 지음 / 길위의책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음, 이 책은 내가 읽기 힘든 경제에 관한 책으로써, 읽기 도전에도 많은 힘이 필요했던 책이었지만

(그래서 서평 기한이 많이 지났다 ㅠㅠ), 지금에와서 보면 새로운 시각과 도전을 불러일으킨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 책은 현재 투자솔루션부 전문위원과 키움증권 리서치센터 기업분석팀으로 일해 온 두 작가분들의 경험을 토대로 미래를 바라보는 눈을 제시한 경제안내서라고 할 수 있다.

 먼저 아직도 나에게 생소한 4차 산업혁명에 왜 투자를 해야하는지를, 그동안 인류가 거쳐온 1,2,3차 산업을 지나며, 그에 투자한 기업이나 사람들의 현 상태를 점검하므로써 그 이유를 알려 준다.

 파트2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10대 투자 핵심 분야별로 소개가 되어있는데, 인프라 산업군과 파생산업군과 기타산업군 등으로 나뉜다.  특히 산업군별로도 세세하게 나누었는데, 한 챕터를 읽을 때마다 어려운 용어설명이 쉽게 풀어져 있어 경제책이 어려운 나조차도 쉽게 이해된 책이라 초보 경제지식인에게 권하고 싶다.

 파트3에서는 투자자들을 위한 국내외 유망 4차 산업혁명 테마주를 해외와 국내로 나누어 집중 소개하였다.  무엇보다 초보  투자자들이 찾기 어려운 자료들이 많이 실려있어 매우 유용하다. 특이하게도,

소개된 1위 Alphabet(GOOG/GOOGL US),2위 NVIDIA(NVDA US)회사는 내가 처음들어본 회사로,

3위 아마존보다 높게 평가되고 있는 회사여서 눈이 번쩍 뜨이기도 했다. 아마 기업의 본업 전반에 대한 분석이나 가치평가보다는 해당 기업이 4차 산업혁명을 통해 추구하는 성장의 방향성에 많은 점수를 부여한 것 같다. 

 ㅋㅋ 파트4야말로, 내가 가장 투자하고 싶은 안전성 1위 항목이 아닐까 한다.  리스크를 줄이는 간접수단이 소개된 부분인데 위험부담이 적을수록 수익률은 낮다는 사실을 인지한다면 별 무리없을 듯하다.

하지만 이 책을 읽은 후, 기존의 방법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보다 한 번 투자방향을 바꿔볼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