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가 뭐야? all about 1
케이트 데이비스.리자 제인 질리스피 지음, 이충호 옮김, 애덤 라컴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나는 개인적으로 "과학"을 싫어한다.  어려운 용어에다 복잡한 공식들... 그리고 복잡 다양한 수식들이 나를 과학이라는 학문에서 멀리하게 만들었다(?) 
  
  처음 이 책을 받았을때, 머리가 띵 했다.  윽, 어려운 물리책이라니...

그리고 4일을 방치한 후 첫 장을 읽었는데, 기존 가지고 있던 섭인견에 금이 가기 시작했고, 이것이 정말일까? 라는 생각에 한 페이지씩 읽기 시작했다.

  본문 첫장에서 시작되는 "물리학이란 무엇일까?"라는 질문에 피부에 와닿는 질문하나, 커피 잔 속에 숟가락을 넣으면 왜 뜨거워질까? 이것에 의문을 갖기 시작하는 것이 물리학의 첫 걸음이라니 얼마나 놀라운 일인가?

  살아오면서 느꼈던 수많은 궁금한 것들, 어렸을 적 새소리가 나는 아주 작은 새장을 아버지께서 선물로 사주셨는데, 그 소리가 어떻게 해서 나는 건지 너무도 궁금해서 선물받은 그 자리서 바로 뜯어버린(?)계기가 있었다. 내가 물리학자로서의 자질이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ㅋㅋ

  이 책은 초등학교 4-5학년 교과서에 수록되는 과학의 지식들이 여럿 들어있다.  그런데 특이한 것은 굉장히 실질적으로 물리에 접근했다는 것이다.  이론적으로만 배웠던 나의 학창시절의 과학책들은 무지 지루하고 재미없었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이 책은 매우 흥미롭게 만들어졌다.  과학이 실질적인 생활과 관련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고, 아이들이 이 책을 읽은 후 아마 모든 사실들을 과학자적인 입장에서 설명하려고 할 것 이라는 생각이 들게하는 책이다.

  덕분에 이 책이 온 날부터 지금까지 우리집은 작은 실험실이 되었다.  이 책을 읽은 후 도서관에가서 어린이 실험교실 이라는 자료를 찾은 후 계속적으로 실험을 해 보고 있다.  덕분에 여럿 도구 - 종이컵이나 당근등 - 들이 남아 나질 않는다.

이러다 우리집 애들이 둘 다 과학자로서 명성을 날리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에 다소 흥분되기도 한다.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