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욱 선생님이 들려주는 방정환 산하인물이야기 1
고정욱 글, 양상용 그림 / 산하 / 200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처음 받았을때 너무나도 기분이 좋았다.

첫번째는 내마음에 쏙드는 겉표지에 기분이 좋았고, 두번째는 내가 좋아하는 출판사

'산하'에서 출간 되었기 때문이다.

  책을 출판하는 곳이 많아진 요즘, 점점 마음에 드는  출판사가 뚜렷해 지기 때문에

선호하는 출판사에서 나오는 신간을 받아들었을때의 느낌은 참 좋다.

  "고정욱 선생님이 들려주는 ..."는 시리즈라고 생각될 정도로 계속 출간되고 있다.

고정욱 선생님을 직접 보고, 강연을 들을 기회가 있었기 때문인지 더욱 친근감이 드는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이 책은 어린이 날을 제정한 것으로 영원히 우리에게 기억되고 있는 "방정환"선생님에 관한 인물이야기이다.  이 문구를 적으면서 웃음이 피식난다.  내가 어렸을때,  내가 '어린이'라는 말로 불렸을때도 방정환선생님께서 어린이 날을 만드셨다고 얼마나 좋아했는데, 이제는 내가 나의 자녀들을 위해 이 책을 읽고, 이야기 해 주는 위치에 있다니...  우리 아이들도 방정환선생님을 넘 좋아한다.  매일매일이 어린이 날이였슴 좋겠다니까. 

  그동안 여러 출판서 소개되었던 방정환선생님에 관한 그 어떤 책보다 재미있게 쓰여졌고, 또한 역사적인 사실들도 아주 구체적으로 쓰여졌다. 

  이 책의 시작부분인 방정환선생님의 어릴적 이야기 '개구쟁이 방도령'부분은 특히나 아이들과 함께 웃을 수 있는 재미난 부분이다.

  방정환선생님께서 아주 젊은 나이에 돌아가셨지만, 그의 업적은 아마 우리나라가 존재하는 한 영원히 우리에게 기억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