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9 - 일본의 지배에서 해방으로, 저자 현장 강의 전면 개정판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저자 현장 강의 전면 개정판) 9
금현진 외 지음, 이우일 그림, 배민재 글, 세계로 기획, 최병택 외 자문, 전국초등사회교 / 사회평론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초등 한국사 책 추천 이유 3가지


1. 책 곳곳에서 저자 현장 강의 영상을 볼 수 있다!!

2. 답사여행 코너를 통해서 전국 곳곳을 함께 여행할 수 있다!!

3. 용선생 핵심 키워드로 중요 내용을 한 눈에 보고 공부할 수 있다!!




초등한국사 교재로 유명한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가

저자강의 개정판출간되었습니다!!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는 역사여행과 현장 체험학습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특히, QR코드와 역사여행이 있어서 초등학생 책 추천!!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9권은 '일본의 지배에서 해방으로'라는 주제인데요, 일본의 지배에서 부터 독립운동, 해방까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식민지 조선 하늘 아래서'

소제목부터가 너무 가슴 아프네요ㅜㅜ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는 총 7교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매 교시가 시작 되기 전 왼쪽 아래 연표를 통해서 당시가 어디 쯤 해당하는지 시대 흐름을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초등한국사의 경우 한국사를 처음 접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이렇게

시대 흐름을 알고 간다는 건 정말 중요하잖아요^^


역시 초등학생 책 추천!!


조선 총독북 청사의 건립에서 부터 철거까지의 과정을

사진과 설명으로 보여주고 있는데요,

왜 조선 총독부를 건립했고, 왜 철거했는지까지

설명하고 있어서 초등학생들이 이해하기에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이번 개정판은 이렇게 사진자료가 많아서 더 실감났고,

역사여행을 함께 떠난 듯 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는 이렇게 교재 곳곳에 QR코드가 있는데요,

QR코드를 찍으면 참고 영상과 용선생 현장 강의까지 만나볼 수 있어요^^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를 구매하면 이렇게 시리얼 넘버 쿠폰이 들어있는데요,

시리얼넘버를 입력하면 언제든 관련 영상을 볼 수 있어요^^


영상은 '용선생 클래스(yongclass.com)' 홈페이지에서

시리얼넘버를 등록하면 무료로 볼 수 있어요~


https://www.yongclass.com


바로 이렇게요~~^^


QR코드만 찍으면 언제 어디서든

이렇게 역사여행과 현장체험학습을 떠날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개정판출간으로 이렇게 저자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아이도 저자가 직접 설명해주는 강의를 들으니까 이해하기 더 쉬웠다고 하네요.


또, 사실감 있고, 직접 가보기 어려운 곳들도 이렇게 영상을 통해서 함께 보니까 아이도 저 현장에 함께 있는 것 같아서 더 집중하기 쉬었다고 해요.



여기서 나만의 팁!!


저희 아이는 책을 보기 전 먼저 영상을 봤어요.

저자 강의 영상을 통해서 시대 흐름과 배경을 먼저 이해한 다음, 책을 통해서 글을 읽으니까 내용이 더 머릿속에 쏙쏙 들어온다고 해요.


그래서 저는 먼저 저자 강의 영상을 보고 시대 배경을 익힌 뒤, 책을 읽기를 추천드립니다^^



용선생 시리즈 중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나선애의 정리노트'입니다.


나선애는 노트정리를 정말 잘하죠? ㅎㅎ


'나선애의 정리노트'를 통해서 핵심 내용을 정리할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한국사가 사실 암기과목이다보니까 암기를 아예 안하고 지나갈 수는 없는데요, '나선애의 정리노트'는 딱딱 핵심만을 정리하고 있어서 초등한국사 책으로는 최고인 것 같아요!!




그리고 매 교시가 끝날 때면 이렇게

'한국사 퀴즈 달인을 찾아라!'라는 코너가 있는데요,

이 코너를 통해서 정독을 했는지, 내용은 잘 이해했는지를 확인해 볼 수 있어요.


그래서 틀린 문제는 다시 앞으로 돌아가서 점검할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책을 받자마자 아이가 단숨에 읽어나갔는데요,

혼자서 QR코드도 찍어가면서 바쁘게 책을 보네요^^


아이 말에 따르면 책 내용이 사실감 있고, 사진 자료가 많아서

당시 시대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해요.


무엇보다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그림과 글, 사진이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의 수준에 맞는 교재인 것 같아서 참 좋았어요~


저자 강의로 개정판이 출간된 초등한국사 도서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QR코드로로 역사여행과 현장 체험학습까지 떠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국사 공부를 재미있게 공부하고자 하는 친구들에게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를 초등학생 책으로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작성된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