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틴의 힘 - 흔들리지 않고 끝까지 계속하게 만드는 루틴의 힘 1
댄 애리얼리 외 지음, 정지호 옮김 / 부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루틴의 힘?

 

 

「루틴」.. 이라 함은

나에게는 운동선수가 먼저 떠오른다.

좋은 결과를 위해 운동선수들의 편안함,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게 과정을 트레이닝하는....

 

 

운동선수들에 관한 책일까?

일반인들에게 루틴의 필요한가?

어떤 내용일지 궁금해서 한 장 한 장 열어보았다.

 

 

 

 

 

 

 

 

루틴(routine)

 

- 규칙적으로 하는 일의 통상적인 순서와 방법

- 운동선수들이 최고의 운동 수행 능력을 발휘하기 위하여 습관적으로 하는 동작이나 절차

예를 들어, 어느 한 선수가 경기 3시간 전부터 운동장을 꼭 15바퀴 뛰고 체조를 한다거나, 운동장의 선을 밟지 않고 선수 대기실로 들어가는 것 등.

 

루틴에 대해서 이것저것 찾아보니, 일정하게 반복하는 특정한 행동 습관이라고 표현하는 게 맞을 듯하다.

 

 

 

이 책은 흔들리지 않고 끝까지 계속하게 만드는 루틴의 힘을 4개의 chapter 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우리의 지금 모습들은 일상이 주변의 모든 잡다한 것들에 의해 좌지우지되고 있기에 진정한 목표와 바람은 무시되고 있었음을 우리에게 말하고 있다.

 

 

 

 

많은 보도 자료를 통해 보아왔듯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성공한 리더들 또한 그들만의 루틴을 가지고 있다. 독서, 일, 운동 등 자신이 인생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모든 것을 하면서도 뇌 부하가 걸리거나 마음을 졸이며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다. 일상에 쫓기는 하루하루의 연속이 아닌, 시간을 지배하는 삶으로 주도적 생활리듬을 유지하고 있기에 그들만의 창의적 역량을 이루어내었을 것이다. 이들의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하기도 하면서 자신의 변화를 위해 노력하기도 하지만, 누누이 그르치거나 실패하는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작심삼일의 의지력이 약하거나 독자적인 결단과 인내를 이루어내지 못했음이 아니라, 효과적이고 현실적인 나에게 맞는 최적화된 방법을 찾지 못함이 아니었을지 생각해 보았다.

 

 

이 책에서도 베스트셀러 작가, CEO, 심리학자, 교수 등 여러 분야 유명인들과의 Q & A를 통해 그들의 성공 습관과 루틴 철학을 세세히 알려준다. 산만하고 시끌벅적한 주위의 환경 속에서도 새로운 관점에서 자신을 돌아보고 자신의 심장박동에 충분히 오래 귀 기울이기며 현명하게 찾아나가기를 권해주고 있다.

 

 

 

우리는 누구나 사회, 지역, 가정에서 소속되어 한 일원으로 바쁘게 허둥대며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 나 자신만의 특성이나 고유한 성향, 자질을 추구하기보다는 조직과 집단의 원하는 방향과 목표에 맞춰 살아가고 있음을 우리는 너무나 잘 알고 있다. 성공한 그들의 복사본이 아닌, 나다움, 자기다움을 스스로 찾는 노력을 한다면 나만의 경쟁력으로 희망되고 밝은 비전을 이루어 낼 수 있을 것이다.

 

 

 

겉표지의 오렌지 칼라, 디자인 또한 산뜻한 느낌으로 이 책에 대한 기대를 불러일으켜 주었고 많이 출판되고 있는 자기계발서, 심리학 책들에 비해서 충분히 쉽게 읽힌다.

 

이 책으로

여태 갈아먹던 우리의 잠재력을 다시 찾고

최적화된 나다움과 자기다움을 스스로 발견하고 단단히 지켜나갈 수 있다는 응원을 듬뿍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