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이 실패가 되지 않게 - 반드시 결과를 내는 탁월한 실행의 기술
이소연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프로그래머 출신 UX디자이너로

한 때 번아웃을 겪으며 힘들어하던 중

구글의 목표달성법으로 도움을 받는다.

직장에서도 직장 밖 개인의 인생에서도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나가며 

즐거운 일상을 보내고 있다.


📍OKR은 구글을 천배 성장시킨 목표달성법으로

O: 가슴이 뛰는 목표

KR: 단순하고 확실한 이정표


저자가 직접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다양한 예시가 있어서 친숙하고 쉽게 느껴졌다. 

그리고 OKR플래너를 별책부록으로 함께 와서 

실천을 직접 중간중간 체크할 수 있다.


📖 목표한 일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성공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정의와 

적절한 기간설정, 세밀한 계획수립, 

또 꾸준하고 성실하게 나의 성장을 확인해나가는 

루틴의 구축이 단기간의 성과보다도 훨씬 더 중요하다.


📖 의지라는 것은 언제든 원하면 소환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한정된 자원이다. 

그렇게 생각하고 아껴쓰는데서 시작해보자


📖 좋아하는 일에 꾸준히 임하는 보람과 행복은 

인생에 걸쳐 복리로 불어난다. 

우리가 사명과 목표에 대해 생각해봐야 할 이유다. 

하지만 내가 생각하는 사명은 태어나서부터 

주어지는 운명적인 계시가 아니다.

시간을 들여 나 자신에 대해서 알아보고, 

내가 이루고 싶은 것을 깊이 생각해보고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스스로 설정하는 것이다.


📖 일을 시작할 때 신호를 주는 것도 좋다. 

매일 같은 시간에 알람을 맞추거나 

음악이나 영상이 흐르도록 설정하면 

몸이 그 신호를 받아들여 습관처럼 굳어진 일과를

자동적으로 수행하기가 더욱 쉬어진다. 

차나 커피를 끓이거나, 향을 피우는 등 

후각을 자극하는 것도 좋은 신호가 된다.


개인적으로 계획은 의욕적으로 막 세우는데 

작심삼일인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런데다가 항상 야근에 파워싸움에 새우등 터져 

결국 번아웃이 와서 퇴사를 했고 지금까지 계획을 세워서 열심히 하는 일이 없었다.


친절하고 자세하게 목표를 찾아가는 과정을 

알려주어서 너무 좋았다.

2022년이 얼마 안남은 이시점에서

이책을 만나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다.



* 해당 도서를 지원받아 직접 독서하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