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쉬운 우리 아이 성교육 - 성교육 처음 시작하는 부모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
이석원 지음 / 라온북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교육을 처음 시작하는 부모들은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


 저자는 결혼도 하지 않는 미혼이며 성전문기관 자주스쿨의 대표이다. 미혼남성이 성교육을 한다니.. 사실을 알고 적잖이 놀랐다.. 그리고 그 내면에는 엄마와의 성에 대한 좋은 기억들로 소통이 있었고 그로 인해 깊은 공감능력이 생겼으며 꾸준히 노력한 결과로 성교육 강사가 되었다고 한다. 역시 부모는 아이의 거울이네요!!

 이 책은 자녀에게 성교육하기 전 부모들이 꼭 알아야 하는 부분에 대해 다룬 책이며, 단순히 배우는 것을 넘어 아이 성교육을 할 때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해주고 있다.
유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고학년, 사춘기가 시작되는 청소년기까지 성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눈높이에 따라 어떤 방식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솔루션을 주고 있다

이 책이 정말 맘에 들었던 것이 성교육책이지만 저자가 가장 기본적으로 생각하는 ”성교육은 인성 교육이다“의 이야기가 가득했기 때문이다

우리 세대가 그렇듯 나역시 부모가 성교육을 한다는것은 상상할수도 없었고 생물시간 보건시간에나 접할 수 있었기에 정확한 내용도 방법도 몰랐었다.

그래서 성은 부끄럽고 숨겨야 하는 마음이 컸기에 아이들에게 성교육을 시키기가 더 어려웠다.
하지만 이책을 읽고 아직 늦지 않았다는 희망을 갖게 되었으며 나부터 올바른 성 지식을 배워 우리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성을 가르치고 성은 즐겁고 자연스러운 것으로 받아들이게 하며 그로인해 자신을 사랑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며 책임감 있게 행동하기를 바래본다.

 뿌연안개속에서 헤매왔던 성교육이란 주제가 이책을 덮을 쯤에 길이 보이고 시작했다
그래서 글자 하나하나 다 기억하고 싶어 열심히 적어가며 천천히 새기면서 책을 읽었다.

성교육의 시작은 부부가 서로아끼며 사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아이들을 공감하며 많은 소통에서 시작된다는것에 큰 울림이 있었다.

 많은 부모들이 같이 이 책을 읽어보고 함께 준비해서 아이들의 올바른 성의식을 가지고 자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세상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

성교육을 시키고 싶은데 막상 무엇을 어떻게 먼저 해야할지 방법을 모르는 부모에게 속 시원한 해결책을 안겨줄 이석원 작가님의 ”세상쉬운 우리아이 성교육“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