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C 언어다, 서현우의 C 프로그래밍 정복 - 동영상 강좌 1년 무상 수강권 제공, C 언어 표준 라이브러리 함수 완벽 수록
서현우 지음, 박상현.김성훈.김대정 감수 / 한빛미디어 / 2014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개인적으로 C언어에 입문하기 위한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입문자를 위한 책이라 그런지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을 주는 책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책에 나오는 모든 소스코드는 당연히 제공됩니다.

두번째로, 동영상 강좌가 있습니다. 저자 직강입니다.

세번째로 업데이트를 제대로 해줍니다. VC에 따라 변경사항을 따로 알려주네요.

네번째, 네이버 카페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그 밖에, 도전문제제공과 QR코드 제공이 있습니다.

QR코드는 굳이;; 모르겠네요. 무튼 다양하게 제공하는 서적이라는 것은 틀림없습니다.


책 내부를 보게되면은 굉장히 깔끔하다는 느낌이 제일 먼저 날 정도로 정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공부할 때는 그래도 답안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은 답안까지 잘 정리되어있어서 맘에 드네요.


사실 C언어책을 고르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 포인터 설명입니다.

많은 사람이 포인터에서 포기할 정도로 난이도가 높다고 알려져있죠.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포인터가 그정도로 어려운게 아닌데 많은 책들에서 쓸데없이 비유를 많이 함으로써 어려워진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쓸데없는 비유보단 그림으로 정확하게 포인터가 어디를 보여주고있는 설명하는 것에서 맘에 들었습니다.


배열하고 포인터의 관계도 명확하게 보여줘서 더 맘에 들었구요.


C언어 입문 책으로는 손색없을 정도로 정리가 잘 되어있고, 문제도 깔끔합니다.


다만, 난이도가 있는 부분이 없어서 C언어가 머리속에 다 정리되어있으신 분들은 굳이 안보셔도 될거같습니다.

입문자라면 적극 추천합니다.


저자도 난이도가 입문 난이도라는걸 알기 때문에 서두에 도전과제라는 부분을 따로 사이트에 게재해놨습니다.

이런 부분에서는 배려가 참 많은 도서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은 분할 컴파일이 앞에 수록되어있으면 더 좋았을 껄 생각해봅니다.

그 외에는 입문자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좋은 도서라고 생각합니다.


C언어 마스터를 시작하실 분들에게 꼭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