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 - 삼성어린이세계위인 13
한상남 엮음, 신영은 그림 / 삼성출판사 / 2000년 5월
평점 :
절판


세종대왕은 1397년 태종의 셌째아들로 태어나서 조선으 제4대 임금님이 되었다 세종대왕은 어렸을때부터 서품이 올바르고 학문과 예수레대한 소양이 깊어 세종대왕이 임금으로 있는동안 문화 정치 경제 외교 국방등에서 조선의 임금님들중 가장 위대한 업적을 남겼다 1443(46살)년 백성들이 중국에서 건너온 한문이 어려워 글을 읽을줄 몰라 백성들이 쉽게 읽을수 있는 우리말인 훈민정음을 제정하여 3년 뒤에 반포하였다 그리고 세종대왕 자신이 지은 [월인천강지곡](세종대왕이 석가의 공덕을 찬양하여 지은 500여수의 노래를 실은 책)을 비롯하여 [용비어천가][고려사][석보강절]등 많은 책들을 편찬하였다 또한 해시계(거리에도 만들어 지나가는 사람들이 볼수있게 해놓았다)

물시계 혼천의 등 새로운 과학기구를 발명하여 제작하게 했고 음악을 정리하여 아악의 기초를 확립한다(정간보를 만들었다) 또한 국방에도 힘써 여진족을 몰아 내기위해 4군과 6진을 설치하고 왜군을 토벌한다 그리고 재위한지 31년에 (1450년, 54살)세상을 떠난다...세종대왕은 조선의 와들중 가장 위대한 왕이었는데 그가 이루어낸 업적중 나는 한글을 만든것이 가장위대하다고 생각한다 만약에 세종대왕이 한글을 만들지 않았다면 우리나라는 아직까지도 한문을 썼을텐데.....한문을 쓰면 나는 '문맹'이 될것이 분명하기때문이다=,=;;;;; 그렇기때문에 나는 세종대왕이 한글을 만든것이 너무 고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