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 공주 - 처음 만나는 그림동화, 명작동화 13 처음만나는 그림동화(삼성출판사) - 명작동화 13
안데르센 지음 / 삼성출판사 / 1997년 4월
평점 :
절판


엄지공주는 엄지크기의 작은 아가씨이다 엄지 공주의 어머니가 엄지공주를 굉장히 잘보살펴 주었는데..개구리가 자신의 색시감(자기주제도 모르고)으로 납치(?0를 해서 엄지공주는 사랑하는 어머니와 헤어지게 되었다 그리고 개구리의 색시가되기 싫어 개구리밥(?)이었나 연꽃이었나 아무튼 그것을 물고기의 도움으로 끊어내고 도망을 간다 도망을 가서 만난(?)생쥐아주머니의 집에서 지내게 된 엄지공주는 생쥐아줌머니의 집안일을 도우면서 하루하루를 보낸다 그러던 어느날 길(지하땅굴속의 길)에 쓰러져있는 제비를 발견하고 열심히 병간호를 한다(이불도 덮어주고 밥도 먹여주고)

엄지공주의 보살핌으로 제비는 다낮는다 생쥐아주머니 동네(?)에서 가장부자인 두더지 아저씨가 엄지공주에게 청혼을 하고 생쥐아주머니는 그것을 받아들이라고한다 하지만 엄지공주는 따뜻한 햇살을 받으면서 지상의꽃들과 지내고 싶은데...엄지공주의 뜻과는 반대로 두더지 아저씨와 결혼하게 된다 결혼식날 마지막으로 지상의꽃을 보게해달라는 엄지공주의 부탁을 두더지 아저씨는 들어주고 그때 하늘에서 제비가 날아와 엄지공주를 납치(?)해서 날아간다 마지못해 결혼을 하는 엄지공주가 불쌍해 제비가 구해준것이었다

그리고 제비는 꽃밭으로 엄지공주를 데려다주고 엄지공주를 본 꽃의요정왕자는 첫눈에 반해 엄지공주에게 청혼을 하고 둘은 결혼해서 행복하게 잘살았다..쓰러진 제비를 구해주는 착한일을 해서 엄지공주가 나중에 행복해진것 같다 남에게 잘해주면 자기에게 다시 그복이 돌아온다는말을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