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매쓰 Jump 4-2 - 유형 사고력 GO! 매쓰
최용준.김보미.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제 밤부터 비가 살짝식 왔어요.

아이들 등교시간에는 흐릿하던 하늘이

활짝 개네요~ 오늘은 맑으려나요?

아이들 하교시간에는

맑은 가을 하늘 보여주고 싶네요. 

               

GO! 매쓰

교과서 개념과 연계된 #초등사고력수학 #고매쓰 JUMP단계입니다.

 

그전에

Go! 매쓰는 START - RUN - JUMP 시리즈로 구성된 문제집이구요,

 

- START

교과서 개념 1권으로 구성 되어 있어 방학때 개념 예습수준의 교재이구요

- RUN

교과서 + 사고력으로 학기 진도북으로 1,2,3권으로 구성되어있어요.

- JUMP

유형사고력 1권으로 구성된 문제집입니다.

 

단계별로 사고력을 키울수 있는 고매쓰 시리즈는

한학기에 모두 5권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필요한 교재를 해당 단계별로 맞춰 구입도 가능한 시스템 교재이네요.

               

            

   

 

GO!매쓰 JUMP의 차례입니다.      

JUMP는 유형사고력 문제집이지만.

그 주제는 교과서는 기반하고 있구요.

여러가지 유형별로 구성되어 있네요/

 

 

               

색색별로 단원별 핵심개념을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어 한눈에 이해 하기 쉽도록 되어있네요.

중요한 부분에서는 노란형광펜 표시가 잘 되어 있어요

               

 

 

일단 여백이 굉장히 마음은 푸근하게 하네요..^^

 

오~~ 첫번째 유형부터 호락호락하지 않네요.

시작부터 블랭크로 시작 ㅎ

1번문제를 단계별로 차근하게 따라 문제를 해결하면서

스스로 정답을 구할 수 있게 유도하네요

1번문제를 풀수있다면,,

2,3 번도 간단하게 풀어낼 수 잇겟죠.

      

 

             

추론하는 문제이네요.

어렵진 않아요... 1번문제를 잘 따라가보면

문제 설명과 과정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집니다.

그럼 다시 2,3,4문제를 풀어보면서 자기껄로 만드는 연습을 하구요.

     

 

 

단원별로 사고력문제의 대표 유형 6가지를 뽑아 출제되어있네요.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사고력을 향상시켜줍니다.

  

 

               

한 단원이 끝이 나면 사고력 종합평가 15문제 나옵니다.

앞서 6가지 사고력 유형 문제를 잘 이해했는지 평가할 수 있습니다.

평가페이지에서도 여백이 충분히 있어서

문제 풀이를 정리하면서 풀기가 가능 할 것 같네요.

 

이렇게 한단원씩 학습을 마무리 하면 좋을 것 같아요.

한학기 #사고력 수학이 쉽게 마무리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