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유형 초등 수학 3-1 (2021년용) - 진단부터 치료까지 유형 클리닉 초등 닥터유형 수학 (2021년)
최용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닥터유형입니다.

차근차근 살펴보아요~ ^^*

 

표지부터가 문제를 파악하여

진단하고

클리닉 해준다고 하네요...

 

 

4단계의 시스템이네요.

 

1스텝 - 개념별 유형을 파악

2스텝 - 유형들의 꼬리를 무는 유형.

3스텝 - 수학 독해력 유형

4스텝 - 사고력 플러스 유형..

 

알아봅시다.

 

 

--  단원 도입  --

단원에서 제일 중요한 핵심개념이나 자주 틀리는 유형에 대해

만화로 재미있게 스토리로 풀어놓았네요..

 

 

-- 기본학습  --

개념에 따른 교과서 유형을 수록해두었어요.

 

 

-- 기본학습  --

이어,, 연산과 이해를 돕는 기초 문제를 반복 연습할 수 있게 해두었고,

 

 

 

 

 

-- 기본학습  --

개념별 유형 중 핵심 유형을 진단하는 TEST 로 이루어 집니다. 

 

앞서 접해본 기본문제유형들을 다 풀어보고 나면

꼬리는 무는 유형 스텝에서는,,

유형별로 기본-변형-문장제 -실생활 유형으로

문제들이 지루하지 않게 구성되어 있네요

 

 

 

 

 

-- 문제 해결력 강화 학습  --

 

아이들이 문제를 차근히 What - How _ Solve 단계로 문제를 풀어보고

아래 같은 유형의 쌍둥이 문제 까지

 풀어보면 마스터 되겟네요!

 

 

 

 

-- 문제 해결력 강화 학습  --

 

사고력플러스에서는

하나의 유형을 반복해서 연습한 후

변경된 어려운 유형을 함께 익히는 사고력을 길러주는 유형이네요

4스텝에서도 유형별로 나눠 문제들을 풀어 볼 수 있습니다.

 

 

 

 

앞에서 풀어 보았던 유형들을 다시 한번 풀어보면서 정리하네요

 

 

 

 

단원이 끝이 나면 특강 창의-융합- 코딩 관련 학습이나

실생활 또는 여러 이야기를 접해 볼 수 있는 특별 코너도 있네요

머리를 한 김 식힐 수 있는 코너네요~

 

부담없이 한권를 마스터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천재#닥터유형#초등수학 #초등수학유형문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