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 수학 3-1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수학 3-1

앞표지에 바로 QR나옵니다.

너무 편리하죠.

개념설명 동영상 + 게임 + 유사문제로 구성 되어있어요.

 

 

단원 시작전에 연산의 법칙 부록이 똬악.. 나오네요..

 

 

 

연산은

그 해당 단원 들어가기 전에 기본으로 해놓고  ,,

단원공부를 시작하면 많~~이 수월합니다.

구성도 천재교육답게 깔끔하게 되어있네요.

 

 

 

 

스케쥴표 입니다.

우리아이는 문제집이 시작되면 앞부분 스케쥴표를 책상에 붙이고 시작하지요.

개념 해결의 법칙은 30일만에 끝나네요.

개념을 간단하게 짚고 나가나요???

 

 

아하!

해결의 법칙 시리즈 입니다.

개념을 쉽게 설명한 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부터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 볼 수 있는

유형 해결의 법칙!

 


한단계 높은 심화 응용문제를 다룬

응용  해결의 법칙.!

이렇게 3단계의 교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알아 볼 개념 해결의 법칙!

학기가 시작하기 전에 살작 맛보기교재로 적당한 것 같아요.

 

 

 

한단원이 시작될 때는..

이미 배운 내용와 ---

이번에 배울 내용----

그리고 앞으로 배울 내용을

체크 할 수 있도록 상세히 적혀있네요...

 

그리고

이번에 배울 내용에서는

만화로 교과서의 개념을 쉽게 알려주네요,,

 

 

 

 

 

 

 

 

 

개념을 만화로 쉽게 익히고,,

기본문제와 + 쌍둥이 문제를 풀어 보면서

개념을 제대로 이해 했는지 확인 해 볼 수 있지요

여기서도 QR코드로 인한 개념동영상을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2번 문제를 보니,,, 여러가지 계산 방법도 유도 하고 있네요.

 

 

 

step 2에서는

앞에서 익힌 개념별로 문제를 다시 한번 접해 보고,,,

마지막 해결의 창은

꼭 알아야 할 개념,, 주의해야할 내용 들을 정리 해 두었네요...

문제를 풀다가 막히거가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QR코드를 시작으로

교재 구석구석 좋은 팁이 많아요..

 

 

 

 

step 3 는 단원 마무리 평가 로

앞에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보며 동영상 + 유사문제들을 더 접해 볼 수 있네요.

짙게 음영이 들어간 부분의 문제는 뭘까요???

해결의법칙이라고 단계별로 문제를 분석하여 해결 할 수 잇도록 유도해주네요..

응용문제를 한번 더 차근차근 풀어 볼 수 있는 팁이네요...

 

그리고,,

한 단원이 모두 끝나면 학습게임도 제공되어 있네요....

 


풀이집이 완전 꼼꼼하게 되어있어요..

서술형 가이드로 서술형을 좀 더 쉽게 풀어 볼 수 있게 설명되어 있고,,,

생각열기 코너를 통해 아이를 다시 한번 이해 할 수 있게 설명되어있습니다.

문제 해답지가 아니라,, 설명집이에요..

아이에게도 오픈해야겠어요..


 

 2020 한해도 천재교육과 함께 천천히 시작해봅니다.

 

 

 

 

 

 

 

 

#초등수학문제집 #초등개념문제집 #초등기초수학 #개념해결의법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