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1 LC Listening 해설집 (리스닝) - 최신 토익 리스닝 실전 기출 유형ㅣ오답분석까지 포함한 상세세 해설 수록 해커스 신토익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해커스를 인강으로 먼저 접하거나, 학원 수업을 들으면서 필요한 교재로 구입했었는데 이번에는 서평단을 통해 만나게 됐다. 2018전면개정판이고 신토익 최선경향이 반영되어 있다. 1000제는 혼자 독학하는 사람들의 기본 교재로 많이 언급되서 궁금했는데 총 테스트 10개, 각 100문항, 총 100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내거는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1이고, 같은 버전으로 2, 3도 있다고 알고 있다. 1이 가장 낮은 난이도! 그리고 2, 3으로 갈수록 어렵다. 별도의 설명이 문제집에는 없기 때문에 깔끔하고 시험대비하기엔 최적화되어 있다. 가장 뒷쪽에 answer sheet라고 OMR도 있어서 매회차 문제를 풀면서 실제 시험처럼 OMR체크하는 버릇도 들이면 좋을 것 같다. 후기를 많이 찾아봤는데 실전 1000제 2 정도가 비슷하다고 하던데 1을 다 풀고 나중에 시험을 치르고 나면 난이도를 비교할 수 있을 것 같다. 아예 처음부터 이 책으로 문제를 풀고 리뷰하고 필요한 단어를 암기하는 식의 공부방법도 있지만 그래도 실전 완벽 마무리 도서라고 적혀있으니 나는 실전도서로 활용할 생각이다. 챕터 하나를 풀어본 결과 100문항을 쭉 시험처럼 풀어보면서 집중할 수 있는 끈기를 준 것 자체로 만족한다. 다른 도서 같은 경우는 파트별로공부를 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여러문항을 풀다보면 집중력이 떨어져서 실전에서는 약할 수 밖에 없는데 실전 도서인만큼 100문제를 풀 수 있는 집중력을 이 책을 통해 기를 수 있다는 걸로 만족!


 문제집만 사서 푸는 사람도 있는데 해설집 자체가 문제집보다 4천원 더 비싸고 두께는 두 배 더 두껍다. 그만큼 해설이 꽉 차 있기 때문에 시험 전에 문제 풀어보고 풀이하고, 단어만 암기해도 엄청 시간이 많이 필요할 듯!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해설집이 좋은 게 문제의 모든 문항을 분석해준다. 그림 문제인 파트1의 경우에는 각 보기가 왜 답이 되는지, 왜 오답인지(이런 부분에서 혼동을 주려고 한 오답이다라는 식의 풀이)에 대해 잘 설명되어 있다. 대화문의 경우는 답의 근거를 다른 색으로 표기해 더 알아보기 쉽게 했다. 해석과 해설이 상세하기 때문에 실전 대비에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서평단으로 책 자체를 만난 거라 간단하게 서평을 남겼는데, 이후에 문제집을 다 풀고나서 토익점수에는 어떤 방식으로, 어떤 부분에 도움을 줬는지 느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