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이 쿵쾅대는 한국사 아파트 5 - 근현대 호기심이 쿵쾅대는 한국사 아파트 5
윤희진 지음, 신혜진 그림, 김태훈 감수 / 다락원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호기심이 쿵쾅대는 한국사 아파트 전권을 소장하게 되었네요.

1권 선사시대부터~ 근현대까지 총 5권으로 구성된 우리 아이 첫 역사책!

호기심이라는 이름을 가진 주인공이 아파트 안에서

나는 소리를 따라 각 층을 방문하면서 선사시대부터 삼국시대, 남북국 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 근현대까지 한국사 전반을 배워 나가는 구성이에요.

호기심이 쿵쾅대는 한국사 아파트 근현대편은

대한제국과 일제강점기

증조할머니시대

할아버지 시대

엄마 아빠 시대까지 자세한 이야기가 실려있고요,

이해하기 쉽게 큼지막한 그림들까지 더해져

저학년이 보기에 참 괜찮은 역사책이에요.




소리를 매개로 이끌어 가는 흥미진진한 역사 공부!

이번엔 도대체 무슨 소리야?? 기심을 따라

901호로 들어가볼까요~ㅎㅎ




페이지마다 간결하지만 중요한 역사 정보를 다루고 있고

무엇보다 그림이 큼지막하니 글밥이 많아도 아이 혼자서도 잘 보는것 같아요.

아파트 층간소음이라는 익숙한 문제를

역사적 주요사건들과 연결한다는 이 기발한 발상을 통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우리나라 역사를 접하게 되고~

아파트 안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역사란 바로 우리 이웃과 가족의 이야기라는 것을 알게 되지요.


우리아이 첫 역사책이라는건 정말 저학년이 보기 싶기 만들었다는 건데

1권부터 쭉 본 결과 호기심이 쿵쾅대는 한국사 아파트는 우리나라 역사에

대한 접근을 재미있게 소리와 연결해 가니 지루함 없이 재미있게 역사 공부를 할 수 있는 책인 것 같네요.

소장 가치 충분한 저학년 역사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