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집
티보 라싸 지음, 이경혜 옮김 / 원더박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면서 집에 관심을 갖게 된 건 딸아이가 태어난 후-

그전에 집에 대한 관심도 호기심도 갖지 않았다.

딸아이는 과연 집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

모두를 위한 집이라는 책 제목에 끌려 선택하게 된 그림책.


모두를 위한 집 주인공 위젠트는 건축가이다.

반듯하게 뻗은 벽과 직사각형 창문으로 되어 있는 집에서

모든 것을 제자리에 정리해두고 사는 깔끔한 건축가~

직선과 네모로만 이뤄진 건물을 짓는 고집스런 건축가에게




어느날 그가 짓던 건물 위로 커다란 나무가 쓰러졌다.

모두들 위젠느가 그 나무를 잘라 치워 버리라고 말할 줄 알았다.

왜냐 위젠느는 직선과 네모를 사랑하는 건축가였으니깐~

하지만



위젠느는 나무를 그대로 두었다.

"건축가인 내 일이 자연을 파괴해도 되는 건가?"


위젠느는 결국 나무도 살리고 동물, 사람 모두가 쉴 수 있는 공간인

모두를 위한 집을 만들었다.

그림처럼 저런 건물이 있다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위젠느처럼 모두를 위한 집을 짓는다면,

어떤 모습일지 한번 상상해보자고 딸아이에게 말했더니-


바로 그림을 그려서 보여주더라는 ㅋㅋ

4층짜리 건물에 집안에 놀이터도 있다고 말해주는 딸 ㅎㅎ

아이들의 예술감각과 생태 감수성을 깨워주는 그림책!

모두를 위한 집~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며 사람뿐 아니라 동물과 식물에게도

도움을 되는 집에 대해 상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