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독서왕으로 만드는 7가지 비결
벤젠치앙 지음, 김락준 옮김 / 북포스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모든 부모가 바라는 너무나 욕심이 나는 책 제목이다.

이 책이 정말 내아이를 독서왕으로 만들어 줄거라고 커다란 기대하진 않는다.

다만 책읽기를 힘들어하는 내아이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주길 바라는 맘으로 한장 한장 읽어보았다.




 

" 책을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의 7가지 습관" 

ㅇ 01 흥미 (좋아하는 것이 곧 원동력이다) : 아이의 취미와 관심사에서 출발하자


ㅇ 02 독서관 (알면 행동한다) : 아이에게 올바른 독서관을 세워주자


ㅇ 03 즐거움 (즐거우면 싫증내지 않는다) : 아이가 독서를 즐기도록 이끌어주자

ㅇ 04 어려움 (자신감이 곧 힘이다) : 아이가 독서할때 겪는 어려움에서 벗어나게 하자


ㅇ 05 방법 (방법결정 효과) : 아이가 올바른 독서 방법을 익히게 하자

ㅇ 06 효과 (성과가 있어야 꾸준히 한다) : 아이가 독서 효과를 느끼도록 지도하자              

ㅇ 07 습관 (습관이 곧 힘이다) : 아이에게 스스로 독서하는 습관을 키워주자


 

크게 7가지 주제를 가지고 구체적인 사례와 이유등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은 형광색으로 색을 입혀 다시 펼쳐 훓어볼때 보기 쉽도록 되어있다..

또한 각 장의 끝에 부모를 위한 조언이란 부분도 여러모로 큰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은 아이에게 막무가내식으로 책읽기를 강요하던 나에게 시간적 여유를 갖고 아이의 관심사를 파악하여 책에 흥미를 가지게 만들라고 말하고 있었다.

그리고 미쳐 신경쓰지 못했던 독서환경의 중요성도 깨닫게 해 주었다.

또한 아이에게 어떤 책을 권해야하는지 책의 종류에 따라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도 알려 주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부모가 먼저 책읽기를 실천함으로써 아이에게 본보기가 되어야한다는 점이다.

 

자녀 독서습관은 부모로부터 시작된다.

 

너무나 당연한 말인듯하면서도 그동안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듯해서 부끄러웠다.

이책을 접한뒤 방학동안 아이와 도서관에도 자주 다니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좋아라하는 책을 아이 스스로 선택하여 열심히 읽는 습관을 가지게 되었다.

지금은 이정도로도 행복하다.

그리고 조금 더 바램이 있다면 천천히 시간을 두고 여러분야의 많은 책들과 친해지길 바란다.

그리고 키가 자라듯 책들을 통해 마음도 쑥쑥 커갔으면하고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