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묘한 신혼여행
고스기 겐지 외 지음, 정태원 옮김 / 문학의문학 / 200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한참 더웠던 올 여름 중간즈음에 접했던 책이다.

겁이 많은 나로선 으레 추리소설이라면 아예 책을 펴지도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기묘한 신혼여행]이란 제목에서 왠지 모를 묘한 호기심이 느껴졌다.

또한 일본 작가들의 추리단편소설이라는 생소함에 이끌려 책을 읽게 되었다.

제목에서 보여지듯이 기묘한 이야기들로 가득 채워진 책이다.

물론 허황되거나 말도 안되는 줄거리는 아니었다.

조금은 과장된듯하지만 실제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수도 있을법한 이야기라 여겨져서 더 빠져들었는지도 모른다.


오싹한 느낌의 추리소설은 아니었지만 극적인 반전이 있어 더 재미있었고 그 반전을 통해 감동과 교훈을 주었다.

어떤 이야기는 시간가는 줄도 모르게  푹 빠져 읽은 반면 몇몇은 조금 지루한 감이 없지 않았다.

깊이 생각하며 읽지 않아도 되는 휴가지에서 가벼운 맘으로 맘편히 읽어도 후회하지 않을 책이다.

더운 여름 더위와 싸우느라 지친 사람들에게 권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