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 슬럼버 - 영화 <골든슬럼버> 원작 소설 Isaka Kotaro Collection
이사카 고타로 지음, 김소영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08년 6월
평점 :
절판


오락소설이라기에 부담없이 책 한권을 읽을 생각이었다.

하지만 두툼하고 묵직한 첫느낌에 살짝 복잡함이 들었지만 이내 그 느낌마저도 잊어버린채 한 남자의 기가막힌 인생에 빠져들어버렸다.

 

센다이시에서 벌어진 총리 암살사건, 모든 경찰이 총리 살해 용의자로 지목된 한 남자를 쫓고 있다. 

온 매스컴은 그를 범인으로 몰아가고 방송을 시청하는 시청자들은 여과없이 그를 범인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속속들이 나오는 증거들, 그의 행적을 증언하는 증인들, 범인임을 자백한 육성 테이프까지 어느 하나 의심할 여지가 없어보인다.

이제 그는 더 이상 달아날 곳이 없어 자살을 하거나 잡히게 될거라는데.... 

 

나 또한 사건의 시청자로서 그가 범인이라 여겼었다.

철저히 준비된 음모임을 알기전까지 말이다.

너무 완벽한 조건이 오히려 의구심을 불러일으켰다.

거대조직의 치밀한 사전준비와 무자비한 추격, 시큐리티 포드를 통한 실시간 감시.. 숨을 곳이 없다.

아오야기의 사흘간의 추격전..읽는 내내 숨이 막혀온다.  

한 개인이 거대조직을 상대로 과연 할 수 있는 일이 있을까...

범인임을 자백하거나 달아나는일 밖엔 없어보인다.

평범하던 한 개인의 인생이 망가지는 것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

 

그럼에도 다행인것은 그를 믿어주는 소수의 사람들이 있었기에 삶의 끈을 놓지 않았다.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그에게 끊임없이 살아남으라고 그러기 위해 포기하지말고 도망치라 격려하던 사람들..

그와 함께 추억을 나누고 그를 겪어본 이들의 노력이 없었다면 그는 이미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결국 아오야기 마사하루를 버리고 새로운 사람으로 살아가야하는 그가 못내 안타까웠지만..

그것이 최선의 방법이었을 것이다. 

완벽하게 짜여진 이야기에 정신없이 읽어 내려간 책이었다.

한편으론 실제 일어날 수 있는 일인듯하여 섬찟하고 개인의 나약함과 무기력함에 가슴이 먹먹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