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5-2 (2015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과학 5-2

 

2학기 초등 문제집은 우공비

 

 이미지 연상학습 우공비로 복잡한 초등 개념 공부~

문제 해결력을 기르고 서술형 문제까지 완벽 대비!

 

드뎌 낼 개학이네요...음...엄마 방학 시작이라죠..ㅋㅋㅋ

방학동안 2학기 예습좀 할려했더니...정말 맘대로 되지 않더라구요..

종일 숙제한다고 앉아 있는데...진도는 안나가고..방학 마지막날까지..숙제 하고 있네요..

 

그래두 2학기 시작인데 교과서 한번 안 훑고 가는게 영...불안하더라구요.

그래서 아이보고 젤 좋아하는 과목 하나만 골라 예습 좀 하라고 했죠..

울아이 역시나 과학을 선택해 풀어보네요..

 

과학...좋아는 하는데 지난번 시험 넘 어렵게 나와...만족할 만한 점수를 못받았다죠.

그래도 자긴 잘 한거라며 샘이 그랬다고...ㅋㅋ그말로 위로를 삼더라구요..ㅎㅎ

이번 2학기엔 정말 꼼꼼히 살펴보고 서술형도 열심히 풀어 볼 계획이예요.

그래서 선택한 교재 우공비....

2학기엔 우공비로 공부해 보아요.ㅎㅎㅎ

 

 

우공비과학은 본책,시험비법책, 비법풀이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거기다 비법더하기책은 점선을 떼어내면 앙증맞은 사이즈의 미니북이 된답니다.

 

 

비법더하기는 실험관찰 풀이집이랍니다..

답이 적혀있으니 잘 사용을 해야겠죠..안그럼 역효과가 날 수도 있답니다..

수업 하고 난뒤 복습용으로 사용해도 좋구요..안그럼 시험칠때 활용하면 더더 좋답니다.

 

 

 

 

이미지로 개념잡는 초등비법서 ...

과학은 표지만 봐도 싱그러운게  과학이란 과목과 잘 어울리네요..

1500만부 돌파...베스트셀러가 된 우공비교재..

이미지 연상 학습은 과학과 정말 잘 어울린단 생각이 들어요..

 

 

본격적으로 과학을 살펴볼까요..ㅎㅎ

1단원에선 날씨와 우리 생활에 대해서 배우네요..

방학동안  기상 과학관에서  체험 교육을 들을 기회가 있었다죠..

우연히 들은 교육이었는데..2학기에 나오는 단원과 일치하더라구요...

아이도 듣길 잘 했다며...저두 이렇게 활용되어지니 넘넘 반갑더라구요.

 

 

단원의 처음 시작은 만화로 배우게될 내용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주고 있답니다.

울아이..교재 받으면 제일 먼저 요부분만 골라 읽어 본다죠ㅋㅋ

 

 

재미있는 과학 부분이 눈에 확 띄네요..

날씨에 관련된 내용으로 꾸며져 어떤 내용을 배울지 짐작할 수 있답니다.

 

 

우공비 과학은 크게 3단계로 나뉘어져요.

개념 잡는 비법 -- 탐구 잡는 비법 -- 실력 쌓는 비법 으로 구분된답니다.

 

 

개념 잡는 비법에선

풍부한 자료와 함께 개념을 익히고, 기본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이해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또 우공비만의 장점인 개념쏙 눈에쏙! 을 통해 핵심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이미지로 재미있게 표현하였답니다.

 

 

개념을 이해하였다면 개념 확인하기 문제까지 풀어보며

 개념을 확실히 알고 넘어갈 수 있답니다.

 

 

 

 

탐구 잡는 비법...핵심 탐구로 기본 다지기

교과서의 탐구 활동 및, 해 보기 와 관련된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면서 실험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답니다.

 

 

실력 쌓는 비법--알짜 문제로 실력 올리기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고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 있어요.

단계별 서술형 연습하기 문제를 풀어 봄으로써 서술형 문제에 부담 없이 접근 할 수

있도록 정답을 단계별로 완성해 가는 형태로 구성되었답니다..

 

울아이 지난 시험에서 서술형이 정말 많이 나왔다죠...

어떤 문제가 나왔냐고 물었더니 단계별 서술형 문제가 나온 것 같더라구요..

첫번째 문제를 풀지 못하면 다음 문제를 풀지 못하는...

확실히 알지 못하면 틀리는 그런 문제..라죠..

서술형 연습하기 문제를 꼼꼼히 풀어봐야겠어요..

 

 

 

 

한단원이 끝나면 단원정리 부분이 있다죠..

단원의 핵심 내용과 자료를 한눈에 정리해놓았답니다.

꼭 알아야 할 내용을 관련 자료와 함께 기억할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져 있어

시험전에 보고가면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2회분의 단원평가를 통해 유형과 난이도가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단원을 최종 마무리 할 수 있답니다

서술형 문제도 강화되었다니..더욱 필요한 부분이라죠.

 

 

쉬어가는 코너...로 머리도 식히고 상식도 쌓아갈 수 있어요.

 

 

시험비법책이랍니다.

말그대로 시험전에 활용하면 좋은..시험비법책

개념확인문제, 단원 평가문제, 서술형 정복문제로 구성된

시험비법책을 통해 개념부터, 학교 시험을 위한 다양한 수준의 문제를 접해보고

학교 시험에서 점점 강화되고 있는 서술형 평가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답니다.

 

 

 

 

 

 

 

비법풀이책이 달라졌죠..

표지를 예쁘게 색칠히 우공비 컬러링 공모전에 한번 응모해 보세요..

푸짐한 선물을 준다네요..ㅎㅎ

 

 

이제 낼 부터 2학기 시작이랍니다.

그동안 미뤘던 일들은 오늘까지 다 정리를 하구요..

새로운 맘으로 2학기를 시작해 볼려고 해요.

아이가 개학한다니 갑자기 기분이 좋아지네요...

이번 2학기도 우공비 교재로 기본을 쌓아 갈려고 해요...

잘 할 수 있을거라 믿어요...

기쁜 맘으로 화이팅!!!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