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문제짱 초등 과학 5-1 - 2015년 초등 우공비 문제짱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 문제짱 5-1 과학

 

울아이가 학년이 올라갈때마다 교과과정이 바뀌고 있다죠....

덕분에 새로운 교재도 계속 만나볼 수 있다는 좋은점도 있어요...

새로운 교재는 교과과정에 맞춰 더 좋게 출시되기에..꼭 사용해 보고 싶더라구요..

 

이번에 좋은책 신사고에서 새로운 교재가 출시 되었어요..

우공비 문제짱...이름부터 가슴에 확..

궁금한건 못참는 저...ㅋㅋ  정말정말 만나보고 싶었답니다..

 

 

 우공비 문제짱 과학 한권이

본책, 핵심쏙 개념짱, 정답 및 풀이 세권으로 분리가 되어요..

 

울아이가 좋아하는 과학을 먼저 만나 보았어요.

울아이 표지 그림인 USB를 보더니...하는말...USB는 좋겠다네요..

왜?? 저 USB를 자기 머리속에 찍...꽂아서

데이타를 머리속에 저장하고 싶다고 합니다..ㅋㅋㅋ

그럴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는...아이의 엉뚱한 말에 한바탕 웃었네요..ㅎㅎ

 

 

우공비 문제짱...기존의 문제집과 다른 뭔가가 있다죠...

바로 핵심쏙 개념짱 이랍니다..

첨엔 이게 뭐지..했답니다..

 

오..말그대로 핵심짱 개념짱이네요..

기존의 문제집들과 차별화를 둔 기발한 발상이더라구요..

보통의 문제집은 앞부분에 개념정리가 나오고 문제를 풀어보는 방식이었다면

우공비 문제짱은 개념부분을 따로 권두부록으로 빼내어 놓아

평상시에 들고 다니며 볼 수도 있고..문제를 풀다 모르면 찾아 볼 수 있게 해 놓았어요.

그 많은 개념들을 어떻게 찾냐구요...걱정마세요..

바로 개념마다 번호가 있죠...여기에 비밀이 숨겨져 있더라구요..

 

 

 

울아이 41번 문제를 모르겠다네요..그래서 "핵심쏙 개념짱"을 찾아보라고 했답니다..

41번 아래에 개념7 이란 번호가 보이시죠..

핵심쏙 개념짱 에서 개념 7번을 찾으면...개념 설명이 쫙...나온답니다.

거기다..그 하나의 개념이 나올 수 있는 문제를 모두 링크해 놓아

그 해당 개념 문제를 찾아 풀어 볼 수 있으니 확실히 알고 넘어갈 수 있겠더라구요.

 

 

개념마다 일련번호가 없었다면 그 많은 개념을 다 읽어보며

다시 찾아봐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을텐데..

번호가 있어 그 부분만 찾아 문제를 풀어볼 수 있으니 편하더라구요.

아이도 싫어하지 않고 잘 찾아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더라구요.

 

 

 

 

아이와 우공비문제짱 과학을  한번 풀어보았답니다.

1단원에선 온도와 열을 배우네요.

 

우공비 문제짱은 100점 맞는 3단계 실전문제집이랍니다.

문제로 개념 잡고, 약점 잡고, 시험 잡는 최적화된 3단계 구성을 통하여 교과서 내용을

꼼꼼하게 짚어 주고, 학교시험 및 평가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습니다.

 

 

1단계 문제로 개념잡기

핵심 개념별로 관련 문제를 구성하여 개념을 학습하면서 문제를 바로 풀어 볼 수 있고,

반대로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우공비 문제짱은 개념을 공부하고 문제를 바로 풀어도 되고 문제부터 풀어도 된답니다.

개념을 공부하고 나면 문제 풀때 개념이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다죠..

이럴땐 문제를 풀다가 모르는 개념이 나오면 바로 위에 있는 핵심을 보면 되니 ..

문제를 통해 핵심 개념을 익힐수 있는 학습 방법이랍니다.

 

 

 

2단계 문제로 탐구잡기

재미있는 캐릭터를 활용하여 교과서 탐구 활동에

좀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2단계에선 약점체크나 서술형 문제들이 보이더라구요.

틀리기 쉬운 문제나 사고력이 요구되는 문제를 선별해놓아

아이들이 왜 그 문제에 취약한지 "정답 및 풀이" 에서

약점을 진단하고 극복 방법을 알려주고 있답니다.

 

 

약점을 체크해 봄으로써 스스로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진단하고 극복하는

방법을 찾아내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실력이 쑥쑥 올라갈테니...

약점이 뭔지 알면 한번틀린 문제 두번은 틀리지 않겠죠..

 

스토리버스의 캐릭터들이 나와 설명까지해주니..더 잼있어하더라구요..

 

 

 

 

3단계 문제로 시험잡기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의 문제를 풀면서 학교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울아이 서술형 싫어하는 티가 팍팍나는 답이죠...

맞다고 해야할지 틀렸다 해야할지...난감할 때가 있더라구요..

이럴땐 정답지가 저의 구세주라죠..ㅋㅋ

 

흙의 온도를 측정할 때 우유갑을 이용하는 까닭은?...그늘을 만들기위해라고 썼어요...

맞는말이긴 하지만..채점기준을 살펴보니 받침대와 그늘을 만들어 온도를 측정하기 위해서라네요..

아이가 서술형을 쓸때 좀 더 정확한 답을 제시해 적을 수 있도록 도와줘야겠어요.

 

앞에서 공부했던 개념잡기와 탐구잡기를 통해 공부한내용을

2회분의 시험잡기를 통해 더 다양한 문제들과 난이도의 문제를 접해볼 수 있으니

학교시험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답니다.

거기에 "핵심 쏙 개념짱" 과 함께 학습하면 효과는 배가 된다는...

 

 

 

 

 

핵심 쏙 개념짱에서 보이는  "꼭 나와요" 부분..

울아이..요건 꼭 알아야겠다고 특별히 관심을 더 보이더라구요..

꼭 나온다는데..당연히 한번 더 봐야지...이러믄서...ㅋㅋ

 

 

 

우공비 문제짱을 처음 보았을때...난감하기도 했다죠..

처음 접해보는 형식의 문제집...대체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기존의 문제집은 그냥 개념부터보고 문제만 풀면 되는 형식이기에..

당연히 같을거란 생각을 했었답니다.

하지만 우공비 문제짱은 다르더라구요..

다행히 문제짱 사용설명서가 있어서 이해가 되었답니다.

문제를 풀다 모르는 부분은 위의 핵심을 보며 개념을 익힐 수도 있고

문제마다 일련번호가 있어 핵심쏙 개념짱을 통해 바로 찾아볼 수 있으니 좋고

핵심쏙 개념짱은 시험전에 급할때 한번 훑어보기만해도 정리가 싹 되니 유용하게 쓰이겠죠..

 

 

 

우공비 문제짱...말그대로 짱이네요...

별로 두껍지 않은 두께라 아이도 부담없이 풀 수 있겠더라구요..

학년이 높아지니 점점 문제의 난이도도 어려워지는게...

빽빽한 문제들을 보면 아이들이 겁부터 먹고 하기 싫어하는데..

우공비문제짱은 문제의 여유도 보이고..

또 기존의 문제들과 다르게 문제의 번호가 1번부터 559번까지로 연결이 되어있어요.

개념짱의 61개의 개념들이 559문제에 고스란히 녹아 있답니다..

61개의 개념과 559개의 문제들이 USB처럼 머리속에 쏙...들어온다면..

5학년 과학 문제없겠죠..

 

아들..우공비 문제짱으로 5학년 잘 보내보자꾸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