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5-1 - 2015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5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미지 연상학습 우공비로 복잡한 초등 개념 공부~

문제 해결력을 기르고 서술형 문제까지 완벽 대비

우공비 수학 5-1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겨울방학...

한달간의 겨울방학이 넘 짧게 느껴지네요..벌써 개학을 했으니..ㅋㅋ

 울아이가  5학년이 된다고 생각하니...언제 이렇게 컸나 싶은게..

지나간 시간이 아쉽기도 하고 걱정도 되네요.

 

하지만 걱정도 잠시 수학만은 방학동안 5학년 준비를 했답니다.

울아이가 학년이 바뀔때 마다  교과 과정도 바뀌네요..

 이번 학년도 교재가 늦게 출시되어 방학 2주 정도는 선행을 못하고 있었네요...

교재가 나오자 마자 받게된 우공비...많이 기다렸답니다.

 

왜 5학년 수학이 수학의꽃이라 하는지 문제집을 보고 알았답니다.

4학년과는 확연히 다른 문제수준...이젠 제가 못 가르치겠더라는...

하지만 우째요..엄마가 알아야 아이에게 설명이라도 해 주죠..

이젠 제가 공부해야겠더라구요.

 

 

 

3학년부터 사용한 우공비가 5학년이 된 아이에게도 어김없이 찾아왔답니다.

이젠 울아이 학교 생활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교재가 되었네요..

주위에서도 울아이가 우공비를 사용하는걸 보고 모두들 선택을 하는 교재가 되었답니다.

1500만부 돌파가 괜히 된게 아니겠죠..

우공비교재 사용해보면 왜 입소문이 난건지 알게된답니다..

 

5학년1학기를 책임져줄 우공비수학...

우공비만의 장점..으로 이미지 연상 학습을 놓칠 수 없겠죠.

개념을 이미지로 연상하여 쉽고 오래 기억합니다.

문제 해결력 강화..기본에서 실력까지 탄탄한 문제 해결력을 키워 줍니다.

완벽한 서술형 대비...출제 비중이 높아진 서술형 문제까지 완벽하게 대비합니다.

 

 

 

 

 

우공비 5-1학기 교재를 만나 보았어요.

우공비의 기본색은 유지하면서 더욱 산뜻하게 바뀐 표지..

교재를 한곳으로 모으면 그림이 연결 되어요.

 

우공비는 본책, 시험비법책, 비법풀이책 3권으로 분리가 된답니다.

두꺼운 교재가 분리가 되면 아이들이 부담없이 풀 수 있는 분량이라

겁먹지 않고 접할 수 있는 교재가 되어요..

 

 

1단원부터 약수와 배수가 나오네요...

5학년 수학 처음부터 난관에 부딪칠 것 같은 느낌...

제가 학교 다닐때 제일 싫어 했던 부분이였는데...

울아이 방학동안 1단원이라도 확실히 하고 넘어 가야겠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단원도입 부분에선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 만화를 통해

 이 단원에서 공부할 내용을 재미있게 구성해놓았고

바탕다지기를 통해 이전에 공부했던 내용 중에서

앞으로 배울 내용의 바탕이 되는 개념과 확인 문제를

구성해 놓아 미리 공부해 볼 수 있답니다.

 

울아이 역시나 만화부분만 먼저 쭉 훑어 보더라구요.ㅋㅋ

 

 

 

또한 학습계획표가 있어 매일 해야할 분량을 정해주니 좋아요.

안그럼 하기 싫어 꾀부릴텐데..딴소리하지않고 한답니다.

전 교재에도 계획표대로 날짜를 표시해 준답니다.

그럼 날짜를 보고 그 부분까지 잊지않고 문제를 푼답니다..

미리 날짜를 체크해두면 만일 밀린 부분이 있을경우 얼마나 밀려있는지 확인도 가능하니

주말에 밀린 부분까지 다 할 수 있도록 해요..안그럼 체크가 안되어 흐지부지 되더라구요.

 

 

 

 

본격적으로 학습을 시작해 보았답니다...

약수가 무엇인지...배수가 뭔지..최소공배수,공약수등 용어자체가 넘 어렵네요..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 개념을 확실히 알고 넘어가야겠더라구요..

 

개념잡는비법을 통해 교과 개념과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답니다.

거기에 개념쏙 눈에쏙을 통해 학습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니

개념을 확실히 짚고 넘어 갈 수 있어요..

 

 

 

 

 

 

개념 확인후 문제를 풀어보니 다행히 잘 이해를 하였더라구요.

또또 문제를 통해서도 유사한 문제를  한번 더 연습할 수 있어서

 개념을 확실히 잡을수 있겠더라구요..

 

 

 

 

실력쌓는비법에선 학교 익힘책과 시험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어서 수학 실력을 업시켜준답니다.

주목할 문제,또또문제, 100점 문제가 나오니 학교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와 유사한

문제를 통해 한 번 더 연습할 수 있답니다.

 

100점 문제..학교 시험에서 100점 받기 위해 꼭 해결해야 할 문제인데..

역시나 어렵더라구요..

울아이 100점 문제에서 좀 어려움을 겪는게 보이네요..

 

 

 

 

 

 

 

아이가 틀린 100점문제예요..

최대한 길게 잘라야 한다고 문제가 나오면 최대공약수를 구해야 한다네요..

수학...이젠 암기도 해야할 때인가봐요..

이런문제는 어떤걸 구해야하는지 알고 있어야 문제를 풀 수 있으니...

저두 비법풀이책을 보고 아..했답니다..

학원에 다니면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시겠지만..

울아인 비법풀이책을 보고 원리를 깨우쳤네요..

 

 

 

 

또하나의 새로운 문제..

25와 24의 최소공배수...

울아이 구할 수 없는데..라며..고민하더라구요..

그럴때 제가 할 수 있는건 비법풀이책을 보는거예요..ㅋㅋ

이럴땐 두 수를 곱한수가 최소공배수가 되네요..

비법풀이책 없음 어쩔뻔 했는지..엄마의 체면이 말이 아니네요..

다행히 자세히 나온 비법풀이책 덕분에 많이 알아가고 문제해결이 되었어요.

5학년 수학...왜이리 어려워졌을까요...

4학년보다 난이도가 훨...높아진거 같아요..

 

 

 

개념도 잡고 실력도 쌓았으니..이젠 서술형을 잡아야겠죠..

요즘 학교에선 서술형 출제 비중이 높아졌다죠..

서술형 싫어하는 울아이..서술형 문제만 나오면 제일 나중으로 미뤄놓는답니다.

풀기 싫다고...풀어보면 별거 아닌데..왜 겁부터 먹는지..걱정되더라구요.

우공비의 서술형은 단계별로 문제를 풀어 가며 답을 구할 수 있답니다..

시키는 대로만 하면..서술형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어요.

 

하기싫다면서도 비교적 잘 풀어놓았죠...ㅋㅋ

고난이도 서술형 문제인 만점 서술형 문제도 가뿐히..풀었어요..

차츰차츰 실력을 쌓다보면 언젠간 서술형도 좋아할 수 있겠단 기대감이 드네요.ㅎㅎ

 

 

 

 

우공비 진도비법책은 한단원이

개념잡는비법 -- 실력쌓는비법 -- 서술형잡는 문제해결비법 -- 단원평가로 구성되어있답니다.

 

단계별로 여러 유형의 문제들을 접해봄으로써 기본부터 실력까지 문제해결력을

키울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2회분의 단원평가를 통해 유형과 난이도가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단원을 최종 마무리 할 수 있고,거기다 서술형 문제를 더욱 강화하였다니..

아주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한단원을 확실히 알고 넘어 갈 수 있겠더라구요.

 

 

 

 

 

 

 

 

 

 

 

 

 

 

한단원을 마치며..쉬어가는 코너...

생활 속 스토리텔링 수학을 통해 생활 속에서 찾을 수 있는 수학과

관련된 상황을 문제로 제시하여 단원을 재미있게 마무리할 수 있답니다.

또한 나를 바꾸는 힘을 읽어보며 감동까지 느낄수 있었네요..

 

 

 

방학동안 2단원까지의 진도는 나갈 수 있었답니다.

비록 개학은 하였지만...꾸준히 하면 새학기 시작전엔 한권을 끝낼 수 있겠더라구요.

 

 

 

 

 

 

 

 

 

 

3책 구성중 두번째..구성

정말 제가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비법풀이책...

상세한 설명덕에 아이에게 조금의 체면은 설 수 있어 얼마나 다행인지..

학년이 높아지니 자세한 풀이와 설명이 절실하게 느껴지더라구요..

 

 

 

 

 

마지막 시험비법책이랍니다.

학기중에 같이 풀어 보면 좋겠지만..

전 학기중 단원평가가 있을때 풀어보고 가게 한답니다.

개념확인문제- 단원평가문제- 서술형 정복문제로 구성되어있어

전날 간단히 풀어보고 가기에 좋더라구요..

다양한 수준의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 도움이 된답니다.

 

 

 

 

 

 

 

 

 

 

.

우공비 수학...이렇게하면 100점을 맞을 수 있다네요.

 

1. 우공비 학습계획표를 작성한다.

2. 하루 4쪽씩 꾸준하게 공부한다.

3. 개념은 확실히 이해한다.

4. 문제는 연습장에 푼다.

5. 풀이를 먼저 보지 않는다.

6. 오답노트를 작성한다.

7. 틀린 문제는 꼭 다시 푼다.

 

 

우공비수학으로 5학년엔 100점을 도전해봐야겠어요.

제가 100점을 위해 선택한 또하나의 교재...

쎈 수학이예요..

 

울아이 5학년 수학을 책임져줄 또 하나는 바로 쎈이랍니다.

우공비로 개념을 잡고 쎈수학으론 좀 더 심화과정을 하고 있어요.

지난 학기 두권을 같이 병행하여 풀어주니..제일 좋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학년도 선택을 하였다죠..

 

 

 

 

학기중 유용하게 사용했던 우공비 공부달력과..오답노트...

100점 맞기 위해 오답노트를 작성하는 버릇을 들여..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하는것도 중요하니..틀린 이유까지 꼭 적도록 해야겠어요..

 

4학년까지 우공비 교재를 사용하며 수학은 기초부터 탄탄히 해 놓았기에

5학년이 되어도 잘 할 수 있을거란 믿음이 있어요..

단계별 교재를 사용하며 실력을 높여줄 거란 기대는 ...쭉 이어집니다.

우공비는 아이와 함께 성장하니까  믿어요..

 

울아들 화이팅..!!.우공비 화이팅..!!

 

 

 

 

 

 

 

 

 

 

 

초등 참고서, 초등 문제집, 초등 교재 추천, 우공비 초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