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 보카 중학 3초 보카
천재교육 중등영어팀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초보카 중학편

 

요즘 영단어 외우기 책이 이렇게나 잘나오다니...

3초보카를 접해보고 아이들 공부하기 편해졌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제가 학교 다닐때만 해도 두꺼운 단어집에 빡빡한 글씨...

보기만 해도 몸서리가 쳐졌었는데...

그래서 더 공부를 하기 싫었는가 싶기도 하공...ㅋㅋㅋ변명이겠죠..ㅋㅋ

 

 

 

요즘 울아이 영어에 열을 올려 공부중이랍니다..

학원은 다니지만...일반 영어학원과는 다른...

꼭 엄마표를 연상시키는 그런 학원이랍니다..

일주일동안 과제를 수행해야한다는...

그것도 하루하루 꾸준히 하지 않으면 않되는....

엄마가 더 스트레스받는 그런? 학원이랄까..

 

울아이를 보니 영단어의 힘이 무지 크다는걸 새삼 깨닫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쉽게 외워지지 않는 영단어...진짜 반복반복..을 해야 외워지는 영단어...

 

어려운 단어는 그냥 외우려고 하지 말고 읽을수만 있게 해 주기도 했답니다..

그나마 저학년이니 가능한 방법이지 않았을까...라는

 

이제 어느덧 내년이면 5학년이 되네요..

완전히 고학년이 되는 아이...

영어 이러다 안되겠단 생각이 점점 드는게...불안하더라구요..

단어를 쉽게 외울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정말 많은 고민을 했다죠..

 

그러다 저의 앞에 나타난 3초보카....이게뭐지? 했답니다..

이미지로 빠르게 외우고 오래 기억하는 영단어...

거기다 1,200개의 단어와 숙어를 50일이면 완성이 된다니...끌리지 않을 수 없겠죠..

 

 

3초보카...일단 맛보기로 한번 훑어 보았답니다.

 

 

part1에선 중학교 1학년 교과서와 시험에 나오는 단어와 숙어를..

part2에선 중학교 2.3학년 교과서와 시험에 나오는 단어와 숙어..

part3에선 어휘력을 키우는 접사를 공부할 수 있답니다.

하루에 20개씩의 단어를 외우면 50일 되면 1200개의 단어들이 머릿속에 들어온다니..

ㅎㅎ 보기만 해도 기대되네요...ㅎㅎ

하루에 20개씩..계획대로만 하면 문제 없을 텐데...그쵸^^

 

 

첫 페이지엔 발음기호가 나오네요..

근데 요거 정말 좋은것 같아요...기호만 적어두면  좀 어려워할수도 있을텐데...

QR코드가 있어서 바로바로 실행해서 발음기호를 들어 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아이와 함께 저도 공부를 좀 해야겠네요..ㅋㅋ

왜 요런 교재를 이제서야 알게 되었을까나.. ㅎㅎ

 

 

 

 

품사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나타내주어요...

또한 문장을 통해 확인까지하고 넘어 가니

머릿속에 더 확실히 남겠죠..

 

 

 

중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이긴 하지만

초등부터 영어를 배우는 아이들에겐 아는 단어들도 종종 있네요..

하지만 정확히 알지 못하기에...

3초보카의 매력...보기만해도 외워지는 철자 이미지 연상법으로

방학동안 단어들을 마스터 해 볼 계획이랍니다.

 

 

하루에 16개의 단어와 4개의 숙어를 외우면 20개..

쌓이고 쌓이면 엄청난 양의 단어들이 머릿속에..쌓이겠죠..

50일동안 매일 할 수 있음 좋겠지만... 어떤 상황이 닥칠지 모르니..

전 좀 쉬엄쉬엄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담주 기말시험이 있기에...지금은 시험공부를 좀 해야겠죠..

시험이 끝나면 아이와 본격적으로 영어공부를 해 볼 생각이랍니다..

 

 

 

 

 

 

 

 

 

 처음 접해보는 3초보카...

일단 첫인상은 아이도 그렇고 저에게도 만족이었답니다.

영어라고 하면 거부감부터 들지 모르지만 이미지로 되어 있는 단어들을 보며..

이단어는 어떻게 표현했을까..저 단어는..? 이렇게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러면서 한자한자 유심히 살펴보게도 되구요.

또 단계별로 단어들을 수록해 놓아...점점 실력이 느는것도 알 수 있겠죠...

이 한권으로 중학 영단어를 마스터 할 수 있다니..기대만발입니다..

 

방학동안 적어도 4.5일 정도는 해볼려구 계획중이랍니다.

주말엔 좀 놀아줘야지 아이도 좋아하겠죠.ㅋㅋ

3초보카로 영단어 외우기..기대되네요...꼭 아이와 성공하는 모습 보여드릴께요..

성공하면 후기 다시 올라갑니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