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노 딱지와 삼총사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66
신채연 지음, 김효주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꾸미기_PA060004.JPG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66

티라노 딱지와 삼총사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시리즈는 아이가 아무 조건없이 선택하여 읽는 책이랍니다.

도서관에서도 종종 빌려오는 책이기도 하구여...신간이 나올때면 무조건 읽어보고 싶다고 조르는 아이..

이번엔 티라노 딱지와 삼총사 편을 읽어볼 기회가 생겼답니다.

울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게 스티커 모으기나 쿠폰을 모으는게 아닐까요...

저도 아이에게 오늘 할 일을 다 하면 스티커를 주어서 다 모으면 용돈 삼천원씩을 준답니다.

그럼 아이는 그 돈으로 사고 싶은걸 사거나 친구들과 간식거리를 사 먹곤 하더라구요..

 

뭐든 지나치면 곤란하지만 어느 정도는 약이되더라구요..

 

꾸미기_PA060005.JPG

 

 

 책의 주인공인 동민이와 쌍둥이들도 태권도장에서 주는 쿠폰 모으기에 열광을 하네요.

태권도장에선 구령을 씩씩하게 외치거나, 가지런히 신발을 정리하거나,

친구랑 사이좋게 지낸 사람에겐 특별히 두 개를 줄 때도 있어요...

쿠폰  열 개를 모으면 태권도 도장 아래에 있는 '짱이야 분식'에서 자기 맘대로 천 원어치를 사 먹을수 있어요.

 


꾸미기_PA060007.JPG

 

 

하지만 쿠폰의 갯수가 뭔지... 셋이 똑같이 모았는데 왜 현호와 현주가 두개나 더 많은지...

동민이만 모르는 비밀이 있었네요..

바로 가위바위보를 해서  참멋 쿠폰을 땄다네요..

열개를 모아야 분식에서 다 같이 맛있는 걸 사 먹을 수 있는데...

동민이는 쌍둥이가 자기만  빼놓고 갈까 걱정이네요.


꾸미기_PA060009.JPG

 

쌍둥이들과 동민이는 공룡도 좋아해요...

 하나밖에 없는 티라노사우르스 딱지가 쌍둥이들 손에 들어가게되어요...

하지만 동민이가  딱지치기에 이겨 티라노사우르스 딱지를 가지게 되네요...

그 후로 딱지에 참멋쿠폰까지 엎어서 대결을 하게 되지요...

동민이가 쌍둥이의 딱지와 쿠폰까지 다 따게 되네요....

하지만 얻는게 있으면 잃는것도 있는법.... 딱지땜에 친구사이에 금이 가기 시작해요...


꾸미기_PA060011.JPG

 

태권도를 열심히 다니지 않아도...동민인 참멋 쿠폰이 하나씩 늘어 났어요..

동민이에겐 쿠폰이 하나씩 늘어났지만 쌍둥이들과의 관계는 더 안 좋아 지네요..

동민은 쿠폰을 가지고 쌍둥이가 좋아 하는 메뉴로 골라 쌍둥이들과 화해하기로 맘 먹어요..

하지만 어수선한 태권도 도장....엄마들의 항의가 이어지고...

사범님은...쿠폰 사용을 중단해 버렸답니다...

더이상 참멋 쿠폰이 의미가 변질되어 참멋 쿠폰이 아니라네요.

동민은 이 모든게 자기탓인것 같아 부끄러워 합니다..


꾸미기_PA060014.JPG


꾸미기_PA060015.JPG

 

역시 속상할땐 엄마가 최고이지요..

동민인 엄마 앞에서 엉엉 울어버려요....하지만 쿠폰 따기 딱지치기를 해서 쌍둥이랑 멀어지고,

쿠폰도 쓸모없게 되었다고 하면 엄마가 실망할 것 같아 아무말도 할 수 없었지요..

 

꾸미기_PA060016.JPG

 

엄마와 함께 따라나선 문화센터에서 쌍둥이들을 만나게 되어요..

어색하던 삼총사들 클레이로 공룡을 만들며 조금씩 마음을 열어가며

화해를 시도하네요..

비록 참멋 쿠폰은 소용이 없어졌지만 엄마의 배려로 또 한번 쿠폰의 힘이 발휘된답니다.

 

꾸미기_PA060017.JPG


우리 아이들 이런것 보면 단순하지요...그러니 아이들 아니겠어요.

한창 캐릭터 딱지가 유행을 해서 아이들을 혹 하게 만들었던적이 있었다죠...

거기에 동전까지 끼워서 하는 딱지...까지...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딱지가 비싸기 까지...

엄마들의 맘도 모르고 아이들은 좋아라하며 놀이하던게 생각나네요...

비록 엄마들이 구입을 해 주어서 하겠지만...분명 잃은 아이들도 있을텐데...

얼마나 속이 상할까요..

 

티라노 딱지와 삼총사를 통해 노력해서 얻은것과  노력하지 않고 얻은 결과에 대해

아이들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것 같아요...

아이들이 결과만 중요시 하지 않고 과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아이들로 커 나가 주었음 하는 바램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