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7 : 다양한 식물들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7
류수형 외 지음, 이은주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다양한식물들17

을 만나보았어요..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스토리버스

학습만화라지만 교과와 연계되어 있어 아이에게  꼭 읽혀보고 싶었답니다.

엄선된 그림과 수준 높은 사진 자료들로 구성되어 학습 효과까지 높일수 있으니

당연히 선택 안할 이유가 없다죠..

 

 

 

열대우림엔 기상천외한 식물들이 살아요.

다른 나무를 옥죄어 죽이는 나무, 뿌리. 줄기.잎을 모두 없앤 나무,

햇빛을 찾아 이동하는 나무도 있지만..

전 브로멜리아라는 식물이 신기하더라구요,

파인애플과의 착생식물로, 브로멜리아의 웅덩이 안에서는 독화살 개구리 뿐만 아니라

각종 양서류와 작은 벌레들이 모여 살며 또 하나의 작은 생태계를 형성한다니...신기하죠..

 

 

브로멜리아는 키 큰 나무에 붙어 사는 식물로, 비가 내릴 때마다 잎 사이로 난 오목한

부분에 물을 모아 저장해 놓고, 잎에 물이 고이면 작은 동물들이 모여들어

 동물의 쉼터가 된다네요.

딸기독화살개구리는 웅덩이에 올챙이를 넣어 키운다는...

옹기종기 모여 사는게 동물들의 공동 주택이네요...

 

 

 

 

스토리버스는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는 3단계구성으로되어있다죠..

한편의 만화가 끝나면 곧바로 정보 코너가 연결되어 있어 만화에서

익힌 지식을 정리하고 심화할 수 있답니다.

 

 

빵나무가 진짜 있네요...

빵나무를 얇게 잘라서 굽거나 쪄 먹으면 빵이나 감자처럼 고소한 맛이 난데요..

 

야자나무는 나무가 아니래요..

아무리 줄기가 굵고 길어져도 가지를 뻗지 않고, 부름켜라는 조직이 없어서

나이테가 생기지 않아 풀에 가깝다네요..

 

 

예전에 정글의법칙에서 나와 알게된 워킹팜...

이름처럼 햇빛을 따라 걸어다닌데요...

땅속에 뿌리를 완전히 내리지 않고 있다가 햇빛이 풍부한 쪽으로 새로운 뿌리를

내면 이전 뿌리는 시들어 죽는다네요.

 

 

 

아이와 함께 스토리버스를 읽어보며 서로서로 새로 알게된 사실도 알려주고

많은 대화를 할 수 있게되니 아이와 더 친밀한 관계가 유지되더라구요.

아이에게만 책을 보라고 하지말고 같이 읽으며 상식을 쌓아갈수 있는책...

스토리버스와 함께라면 아이의 초등생활이 문제없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