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국어 4-2 - 2014년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4년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WHY로 시작하는 자기주도 학습서

두산동아 백점맞는국어4-2

 

울아이 방학동안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게

저의 최대 고민이자 숙제라죠...

그러기 위해선 엄마의 노력이 무진장 필요하다는거 아시죠..

저두 정확한 방법은 잘 몰라요..

하지만 아이에게 좋은 교재를 선택해 주는게 최선이라는...

 

주위에선" 초등 국어 교재 추천"으로

두산동아의 백점 맞는 국어를 권하더라구요.

이젠 고학년도 되고 하니...주위의 얘기에 귀 기울여야할때...

 

여름방학이 어느덧 반이나 지나가 버렸네요...시간이 너무 빨리간다는..

뭘했는지 시간만 잘 흘러가네요...

이제 남은 2주 ...본격적인 예습에 돌입하기로 했다죠..

.

 

사실 두산동아 백점맞는 국어는 처음 접해 보았답니다..

책이 꽤 두툼하네요...책의 구성을 살펴보니

개념북,시험대비북,친절한 해설북으로 구성되어있어,

한권으로 개념 학습과 시험 대비를 할 수 있는 교재입니다.

거기다 특별부록 날개북까지 포함되어 있네요..

 

 

날개북을 살펴보니 국어 교과서 활동 문제와 예시를 한눈에 정리해 놓았어요

손에 잡히는 책 크기로 학교에 들고 다니며 보거나 시험기간에

요점정리해 보기 좋을 것 같아요..

마법날개가 있어 답을 가리고 문제를 맞히거나

아이와 함께 묻고답하기를 하면 잼있겠어요.

 

 

 

 

 

백점맞는 국어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학습을 할 수 있네요..

단원평가와 중간.기말 고사 대비 문제를 제공 하고 있다니

활용해 보아야겠어요.

 

 

백점맞는 국어는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게 12주 진도표를 제공하고 있어요.

평소에 학교 진도에 맞추어 예습하고 복습하면 된답니다.

진도표가 있으니 편하더라구요...

아이가 스스로 진도표를 보고 분량되로 실천하면 되니

엄마가 잔소리 안해도 되고 좋아요.

 

 

국어작품 소개도 있으니 미리

교과서에 나오는 작품을 읽어보고 학교수업을 하면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방학이면 전...도서관으로 책 빌리러 다닌다는..

 

 

1단계 도입학습

 

개념북을 펼치면 단원을 왜 배워야 하는지 Why 질문과 만화를 통해

설명하고, 공부하는 순서을 안내해 놓았어요.

 

 

교과서 개념 찾기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와이맨의 명쾌한 설명과 함께

단원의 개념 핵심 용어와 교과서 속 개념들을 교과서 그림이나

예시 글과 함께 보여 주고, 개념 확인 문제를 수록하여 놓았네요..

 

 

교과서 속 개념들을 교과서 그림이나 예시글로 보여주고 있어요.

 

교과서의 핵심용어들을 설명해놓아

아이들이 잘 모르는 용어를 바로바로 찾아 해결할 수 있어요..

용어를 몰라 아이들이 문제를 못 푸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개념잡는 문제를 통해선 아이가 개념을 확실히 이해했는지

바로 확인해 볼 수 있고 교과의 개념이 어떤 형식의 문제로

출제가 되는지 미리 접해볼 수 있어서 좋답니다.

 

 

2단계 진도학습

 

어느 과목이든 개념알기가 제일 중요하다죠..

교과서 개념알기 부분에선  교과서의 내용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교과서 이해.적용 학습 활동 관련 백점 비법, 내용 이해 why,

전체 줄거리, 백점 핵심 등 지문분석, 기타 풍부한 참고 자료를 통해

교과서 진도에 맞춰 완벽하게 학습할 수 있답니다.

 

 

 

 

선생님강추...문제 좋은데요...

뿐만 아니라 교과서 문제, 서술형 논술형 문제까지 다양한 문제를 수록해 놓았네요.

 

 

 

3단계 특별한 학습

 

백점플러스 강의를 보니

교과서 지문을 그림으로 외울 수 있게 되어있네요...

지문내용을 눈으로  외우니 아이들의 기억이 더 오래 가겠어요..

좋은방법인것 같다는...

 

개념을 익혔으니 개념유형문제와 서술.논술형 문제를 풀어보며

어떤 문제가 나와도 대비할 수 있는 능력과 단계적으로 서술.논술형 문제를 풀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주면 된답니다.

 

 

 

 

4단계 마무리학습

 

국어 활동 교과서의 '생활 속에서','더 찾아 읽기,'우리말 다지기'에

관한 참고 자료 및 확인 문제로 국어 활동 교과서 내용도 쉽게 공부할 수 있어요.

 

 

 

마지막 출제율 높은 단원의 핵심 예상문제들을 통해

단원평가까지 대비해 주면 4단계의 학습이 끝이나네요..

두께감이 있어 문제가 많지 않을까 걱정하였는데

예상밖에 부담스럽지 않은 적당한 문제양이네요..

양보단 질...이 더 중요하니...

전 만족..만족..

 

BOOK2 시험대비북

 

 

시험대비북은 단원평가와 중간.기말시험에 사용하면되요.

단원별로 다시 한번 핵심 개념을 복습할 수 있게 되었구요.

대표기출문제와 실전 단원평가 2회분이 실려있어

풍부한 문제를 풀어 봄으로써 시험에 철저히 대비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친절한 해설북...

이름만큼이나 친절하시다는...

Why노트를 통해

문제에 대해 왜틀린지.. 왜 답이 아닌지...왜 중요하지 등

Why물음과 설명, 관련 개념이나 용어 풀이로 문제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답니다.

 

 

백점맞는 국어만의 학습법

Why학습법은 무작정 따라 하거나 외우는 것이 아니라

학생이 학습내용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질문을 통하여

스스로 이해하고 배우는 신개념 학습법입니다.

 

저도 처음으로 Why로시작하는 자기주도학습서 백점맞는 국어를 접해보았는데

왜 그렇게 되었을까? 왜 그런 것일까? 등의 다양한 질문을 이끌어 내고

해결하는 과정 속에서 학생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을 도와준다니

자기주도학습을 하기에 딱이 교재가 아닐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