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4-2 - 2014년 초등 셀파 해법 시리즈 201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한권으로 끝내는 자기주도 학습서 셀파해법수학 4-2
 
 
 
 기말고사가 끝났어요...어찌나 홀가분한지..
하지만 시험이 끝나면 바로 엄마들은 다음학기의 문제집을 검색한다죠...ㅋㅋ
제가 이번에 결심한건 바로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는 문제집을 고르자랍니다.
 
 시험이 끝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다음 학기 문제집을 ....이라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저는 수학만큼은 선행을 해야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기에
 지금부터 다음 학기 문제를 서서히 풀린답니다.
 
저는 선행이라고 해서 몇년을 앞선다기 보단 한 학기 정도의 선행을 하고 있답니다.
제가 이제껏 경험해보니 방학동안 개념정도의 쉬운 문제를 한권 정도 풀고
학기중엔 심화된 문제를 한두권 정도 더 풀어보니 적당하더라구요.
미리 선행을 해서 학교진도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심화단계까지 풀어볼 수 있으니
단원평가까지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더라구요.
 
시험은 아이가 치는데 왜 제가 더 긴장되고 떨리는지...너무 힘들었어요.
시험 준비해주느라 기력이 다 빠져 나갈정도..이젠 못하겠어요...시험공부...
아직은 자기주도학습이 힘든 시기인 4학년 아이...다음 학기부턴 차근히 혼자 공부할 수
있게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좀 키워줘야겠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러기 위해선 혼자 공부할 수 있는 교재가 필요하다죠..
제가 자기주도학습을 위해 선택한 교재 셀파해법수학이랍니다.
궁금하시죠...지금부터 꼼꼼히 살펴볼게요..
 
 
 
한권으로 끝내는 자기주도학습서 셀파해법수학 4-2 랍니다.
초등수학교과서는 천재교육 만들어요.
믿음이 팍팍가죠^^
표지만 봐도 자기주도가 저절로 될 것 같아요.
셀파해법수학은 본책과 단원평가 문제집, 해설집 세권으로 깔끔하게 분리된답니다.
 



셀파해법수학이 좀 어렵다는 평이 있어서 그동안 선행용으로는 사용하지 않았다죠..
하지만 이번엔 아이가 보더니 이정도면 할 수 있겠다고 하여 선택을 하였답니다.
셀파해법수학은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친절한 해설 및 보다 많은 문제량을 원할때
선택하면 좋답니다.
문제수준도 하에서 상단계까지의 수준이라 선행용으로도 괜찮네요.
 


 
 
자기주도학습이란 자신의 의지로 목표를 정하고, 계획을 세울 뿐 아니라
실천, 평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스스로 공부의 주체가 되어 공부하는 것이죠.
공부가 즐거워지는, 효과적인 자기주도학습 비법을 알려드려요.
 
자기주도학습을 하는 방법
1.학습 목표 세우기 - 자기주도적 학습은 스스로 학습의 목표를 세우는 데서 출발합니다.
2. 수업시간 포인트 잡기 - 수업 포인트를 놓치지 않아야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습니다.
3. 시험공부 계획 세우기 - 시험 시간표가 발표되면 계획을 세워 시험공부를
하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4. 요점 정리하기 - 암기과목의 경우 요점노트를 작성하는 것이 효과적인 공부법입니다.
 
스스로하는 공부는 자신을 사랑하게 만들고,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게 합니다.
자기주도학습, 자신감을 갖고 지금부터 시작해보세요!
 


 
첫번째 본책을 펼치면 자기주도학습계획과 자기주도학습 플래너가 있어요.
아이가 스스로 계획을 세워 볼 수 있게 해줘야겠죠.
자부심을 갖고 더 열심히 할 수 있도록...
12주면 셀파 한권이 끝나네요.
매일 계획을 세워 한다면 방학이 끝나는 시점엔 한권을 다 끝낼 수 있겠어요.
선행교재로 하기엔 분량이 좀 많은 듯 하네요..
하지만 고학년인 만큼 이정도는 풀어줘야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자기주도학습을 가능하게 만드는 셀파해법수학만의 특징은
스토리텔링 방식을 통하여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개념이나 원리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한라산,지리산, 설악산의 높이와 코스별 거리를 이야기하며
소수의 덧셈과 뺄셈의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네요.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로도 개념을 확실히 잡아주어요.
 


 
 
스토리텔링으로 개념을 잡았다면 3단계의 구성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제를 풀어 볼 수 있답니다.
 


 
1step- 교과서 개념 정리
빈칸을 채우면서 기본 개념을 익히고 스스로 정리해 보면서
개념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2step - 기본유형익히기와다지기
상,중,하의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요.
 




 
3step - 스토리텔링창의사고력익히기와다지기
최근 시험에 새롭게 출제되는 스토리텔링 문제와 통합교과 유형을
연습할 수 있답니다. 
 


 
 
문제를 풀다보면 셀파 해법수학만의기호가 있답니다.
아래의 기호를 알면 셀파를 좀더 쉽게 풀 수 있어요.
 
비풀 - 비법풀이를 줄인 말로, 셀파만의 용어입니다.
일선 학교 선생님, 학원 선생님들의 개념 설명과 노하우를 담을 셀파만의 개념
설명입니다.
 


 
잘 나오는 유형 - 학교 시험에 잘 나오는 유형만을 뽑았습니다.
 


 
잘 틀리는 유형 - 실수하기 쉬운 문제를 뽑아 가이드를 제공하였습니다.
 


 
해설집문제분석 - 어려운 문제들을 뽑아 문제 접근 방법을 제시하였습니다.
해설집에 해당 문제에 대한 단계별 분석이 들어 있습니다.
 


 
서술형문제 - 최근 시험에 출제되는 생활 속 문제를 서술형으로 수록하였습니다.
 


 
스토리텔링형 - 실생활과 연계된 스토리텔링형 문제 유형들입니다.
 

 
 
통합교과형 - 타 교과간 학습을 통해 수학적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문제 유형들입니다.
 

 
두번째 책 단원평가 문제집이랍니다.
단원평가 문제집이 부록으로 들어있으니 괜찮네요.
안그럼 다시 문제집을 사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잖아요.
2회분이지만 1단원당 2회분이라 분량도 적당하네요.
 








 
단원별로 2회분의 단원평가뿐만 아니라 스토리텔링 통합교과문제까지 있어요.
새롭게 바뀌는 수학교과는 우리 생활 속 이야기를 소재로한 스토리텔링
학습법이 적용된다죠.
 셀파해법수학에서는 스토리텔링 학습 유형을 다양하게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답니다.
 
 

 
생생한 사진과 그림들로 이뤄진 문제들을 보니 부록이 맞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스토리텔링 문제집을 보는것 같아요..
답지 또한 서술형의 평가기준이 나와 있어 채점기준을 확실히 정할 수 있겠어요.
 

 

 
세번째책 해설집이랍니다.
본책의 문제중 해설집 문제분석이란 문제가 있죠..
그문제의 답을 찾아보니 꼼꼼하게 문제 푸는 법이 정리가 되어있어요.
1문제를 3번 계산해야 하는 문제...
정말 아이의 학년이 올라가니 해설이 잘 되어 있는 정답지가 절실하더라구요.
간혹 설명이 안되어 있을땐 난감...해서리...ㅋㅋ
이젠 아이가 모르는 부분이 나오면 해설집을 보고 꼼꼼히 풀어보라고 해야겠어요.
엄마가 설명하는것 보다 더 정확하게 원리를 알아갈 수 있겠네요.
 






 

 
이번 기말 시험을 치른후 깨달은게 많았네요..
정말 한 만큼 나온다는....
시험이 어렵게 출제된다해서 걱정이 많았다죠..
하지만 다행히도 그리 나쁘지 않은 점수를 받아왔네요..
제일 잘 한 과목이 수학이라니...주위에서 대단하다네요..
정말 어려웠었는데...어찌 그럴수가 있냐구요..
하지만 전 노력한 만큼 나온다는걸 알기에 
수학만은 꼭 선행을 해준답니다.
2학기부턴 자기주도학습을 꼭 성공할 수 있게 아이와 많은 노력을 해 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