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23 : 힘과 운동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23
김은정 외 지음, 최준곤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가 어느덧 25권까지 다 나왔네요..

저희집에 아직까지 25권이 다 모이진 않았지만 한권한권씩 모이기 시작한게

책꽂이의 반정도를 차지하고 있어요. 책만 봐도 배부르네요.ㅋㅋ

전 책이 왜이리 좋은지 모르겠어요.

그 덕에 울 아들도 책 잘보는 아이가 되어 있네요.

융합과학23번 힘과운동을 만나 보았답니다.

아이가 보고 싶다기에 선택을 하였는데...

왠걸 지금 4학년인 아이 교과과정과 너무 잘 맞아 떨어지네요.

  슈퍼보이에서 무게와 중력에 대해 다루고 있는데

4학년 1단원 과학 교과 무게재기 부분에서 용수철저울과 윗접시 저울 부분이 나오거든요.

스토리버스에서 그림까지 비슷하게 나오고 있어요.

교과서를 학교에 두고다니기에 문제집과 비교해 보았어요.

 

과학부분이지만 학습정보 부분을 접해보면

 과학,사회,국어,음악,미술등 융합형 구성으로 되어있어 모든 교과와

연계가 되어있단걸 알 수 있을거예요.

교과에서 시소를 통해 수평잡기의 원리를 배워요.

이부분을 스토리버스 만화부분에서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네요.

자칫 헷갈리기 쉬운부분인데 그림을 통해 접하니 이해가 더 잘되네요.

힘과운동편은

힘과운동의 법칙, 무게와 중력, 지레와 힘의 작용, 다양한 힘, 힘과 도구, 속력, 소리와진동,

소리와 소음으로 8개의 주제로 다루고 있어요.

책을 보며 결코 쉬운내용이 아니란걸 알았네요.

하지만 만화부분을 통해 쉽게 내용을 접할 수 있어서 다행이란 생각이 들어요.

저학년들도 보기에 좋아요.

우선 만화 부분을 먼저 읽어도 지식을 쌓을 수 있다는 점이 다행이란 생각이 들어요.

그러다 궁금하면 학습정보부분까지 보며 지식을 확장해 나가면 되니까요.

 

학교에서 돌아오자마자 가방 휙 던져놓고 아이스크림하나 먹으며

아주 편한자세로 책 보고있는 아이....

오늘 할일이 무지 많은 아이였는데 스토리버스를 보느라 다른일을 잠시 뒤로 미뤘네요..

이제 고학년의 길로 접어드니 어찌나 바쁜지 책볼시간이 줄어드네요.

하지만 틈틈히 책을 보는 아이기에 다행이긴하지만 걱정되는 엄마..

특별히 오늘만 봐주기로 했답니다.

스토리버스가 배달된 날이니까요.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